소망화장품, 창립 17주년 기념식 및 체육대회 개최
소망화장품, 창립 17주년 기념식 및 체육대회 개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09.11.1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이래 최초로 전국 500여명의 전 임직원들이 모여

소망화장품(대표이사 강석창)은 11월5일 인천 남동공장 운동장에서 서울 사무소와 인천 연구소, 화성 물류센타, 전국 지점에 이르기까지 총 500여명의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창립 17주년 기념식 및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기념식에서는 소망화장품에 입사 후 10년 이상 근속하며 회사의 성장을 위해 노력해 온 직원들에 대해 대표이사가 직접 상장과 상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모범 사원 표창과 함께 지난 한 해 동안 근무일지를 성실히 작성한 직원과 회사의 발전을 위해 좋은 제안을 한 직원에 대해 최고 현금 70만원에서 건강식품, 신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과 상금이 수여되었다.


강석창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지난 90년대말의 IMF 때나 지금 현재 격고 있는 경제 위기 속에서도 소망화장품의 매출이 매년 꾸준히 상승하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것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있는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전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그는 “로제화장품 인수 후, 전 제품의 대대적인 리뉴얼과 라인업을 통해 십장생 브랜드의 고급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 왔다. 특히 최근에 선보인 산삼배양근을 함유한 ‘십장생 천지향’ 은 탁월한 제품력에 전인화씨를 모델로 한 광고 효과가 더해져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라고 말하며, “소망화장품의 다나한과 로제화장품의 십장생, 이 두 브랜드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프리미엄급 한방화장품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그는 건강의 중요성 또한 빼놓지 않고 거론하며 전 직원들이 규칙적인 운동과 금연, 그리고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건강관리에 늘 신경쓸 것을 당부하였으며, 그를 위해 건강증진비 및 의료비 보조, 정기적인 체육대회 개최, 사내 축구, 야구, 탁구, 배드민턴, 등산 동호회 등에 대한 회사차원의 지원 또한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곧바로 체육대회가 이어졌다. 이번 체육대회는 소망화장품 창립 이래 처음으로 서울 사무소를 비롯하여 인천 연구소, 화성 물류센타 및 전국 각 도시의 지점에서 일하고 있는 총 500여명의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대규모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마트영업부의 이승진 사원은 “같은 회사에 근무하면서도 평소 업무상으로 교류가 적었던 부서나 지방 지점의 직원들과는 좀처럼 친해질 기회가 없어서 늘 아쉬웠는데,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 함께 응원하고 경기를 함으로써 친목을 도모하고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소망화장품은 매년 상 ∙ 하반기 배드민턴 대회를 실시해 오고 있으며, 자체적인 금연 캠페인과 함께 매달 일정액의 건강증진비를 지급하는 등 직원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원하고 있다.



www.somang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