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희망을 말한다-보브] ‘스피드 경영’ 구축
[2010년 희망을 말한다-보브] ‘스피드 경영’ 구축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0.01.0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및 유통 다각화로 브랜드 경쟁력 확보

(주)보브(대표이사 서덕원)는 2010년은 급변하는 시장변화에 대한 대응책으로 ‘스피드 경영’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것이다.


2009년은 글로벌 추세에 맞추어 보브의 파워 브랜드 입지를 보다 강화시키며 미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을 우위에 두었다면, 2010년은 고객 니즈를 통한 스피드 경영 및 유통 다각화를 통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경쟁이 과열되는 시장에서 우위를 다지고 세계적인 불황에서도 글로벌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 하기 위해서는 스피드 경영을 통한 유통의 다각화와 글로벌 사업 확장이 수반되어야 한다.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스피드는 유연한 사업 방식과 경영의 시스템화를 통해 진정한 스피드 경영의 중요성으로 인식되고 있다.


특히 불황기에는 가격이나 품질 등 본원적 경쟁력이 더 중요시되고, 조직 내 잉여 자원의 가용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전략이나 역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보브는 위기를 기회삼아 체계적인 유통구조의 다변화를 통해 기업 이익구조를 개선해 신사업 및 글로벌 사업을 확장해 나가며, 기존 브랜드의 가치를 최대화해 신규 브랜드 창출 및 기업이미지를 제고해 글로벌 TOP 보브로 성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보브는 소비자 니즈를 최우선으로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브랜드 제일주의를 통해 파워 프로덕트의 수익을 극대화하며 신제품의 전략적인 브랜딩을 통해 메가 브랜드 육성에 전념할 것이다.


보브는 그 동안 고객의 믿음과 신뢰 속에 파워 리딩 브랜드로 성장을 지속해 왔다. 고객 니즈의 선제적인 충족은 단기간에 얻어지는 것이 아니며, 장기간 브랜드와의 결속력과 더불어 믿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에 보브는 마케팅 및 고객 니즈 프로모션 강화를 통한 브랜드 경쟁력 높이기를 추진할 계획이다. 쌍방향 뉴미디어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신속한 정보 전달과 함께 소비자가 원하는 브랜드 개발에 온 힘을 다해 뷰티 산업의 메카 보브로 성장을 가속할 방침이다.


2010 보브는 ‘스피드 경영’을 위해 무엇보다도 신속한 업무처리로 조직 내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스피드 경영은 무엇보다 실행 역량 즉, 조직 관리의 효율성과 체계성이 제대로 수반되었을 때 그 핵심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스피드를 추구하다 보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계획의 수정으로 중첩된 부문 간 원활한 조정과 협력이 요구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부문 간 상호 협력이 잘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업무의 유연성을 필요로 한다. 이에 보브는 실천과 행동이 강한 회사, 신속한 업무 처리로 인식을 변화시켜 조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 회사로서의 제도적 기반을 확립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보브는 행동으로 실천하는 모범적인 기업 윤리를 덕목으로 임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정기적인 인재 육성 시스템을 강화하며, 전 임직원이 공유하고 공감하는 창의적인 조직문화 창출에 앞장서는 화장품 브랜드로 나아갈 계획이다.


www.myvov.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