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태국 MBA 과정 대학원생 견학 진행
소망화장품, 태국 MBA 과정 대학원생 견학 진행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0.03.1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장ㆍ연구소 방문 화장품 생산 체험

소망화장품(대표이사 강석창)은 2월24일 한국 화장품 시장과 관련 기업에 대한 논문 과정을 준비중인 태국 MBA 과정의 대학원생 15명과 지도교수를 대상으로 인천 연구소 및 공장 견학을 진행하였다.


이번 견학에 참가한 학생들은 태국의 최고 국립대학교인 출라롱콘 대학의 사신 경영 MBA 과정(Sasin Graduate Institute of Business Administration of Chulalongkorn University)의 대학원생들로, 이들은 한국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한방 성분들, 그 중에서도 인삼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를 실시하고 있었으며, 이 외에도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을 거둔 한국 화장품 기업의 사례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견학에 앞서 학생들은 먼저 회사홍보영상을 시청한 후, 질의문답 및 토론시간을 통해 자유롭게 소망화장품 관계자들에게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들은 평소 한국의 화장품 산업과 마케팅에 관심이 많았으며, 특히 저가 브랜드숍의 출범과 그로 인해 다각화되고 있는 유통 환경과 문제점, 성장 배경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한방화장품을 비롯하여 줄기세포를 최첨단 과학과 기술력을 통해 제품화 한 최신 트렌드의 안티에이징 화장품에도 관심을 보이는 등, 한국 화장품 시장에 대해 이미 많은 정보들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토론을 이끌어 감으로써 참석한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기도 하였다.


토론시간이 끝난 후에는 소망화장품의 R&D 연구소로 이동해  견학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은 실제로 화장품이 만들어지는 연구 과정부터 생산, 포장, 출고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보고 담당자의 설명을 들으며 경험했다.


한편 소망화장품은 향후에도 주력 브랜드이자 ‘한방(漢方)’이라는 차별화된 성분과 기술을 적용시킨 ‘다나한’을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한방 콘셉트에 한국의 문화를 가미한 한국적 미(美)를 보다 대중화 시키는 데 주력해나갈 방침이다.


www.somang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