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 영동군으로부터 표창장 수상
사임당, 영동군으로부터 표창장 수상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0.07.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가정 정착에 기여…일자리 마련도
한방화장품 전문기업 사임당화장품(대표이사 이형규)이 7월17일 영동군이 주최하고 영동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3회 세계인의 날 다문화축제 행사에서 외국인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조기정착에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여했다.

세계인의 날은 다양한 민족적, 문화적 배경을 지닌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재정된 국가기념일이다. 영동군은 지역 내 외국인 거주자가 800여명을 넘어 서며 군민의 2% 가량을 차지하는 가운데 외국인 거주자의 정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임당화장품은 영동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일환으로 영동군이 진행하는 크고 작은 행사 및 이웃사랑 운동에 참여했다. 또한 영동군 다문화 가정의 결혼식 후원 및 안정적인 정착과 취업을 돕기 위해 직원 채용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외국인 근로자를 채용, 현재 2명이 근무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 2008년부터 다문화가정을 위한 화장품 미용교육과 제품 및 샘플 등을 지원해 왔으며 연 1회 이상 공장을 방문하는 다문화 가족들에게 화장품 설비 및 시설 견학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사임당화장품은 다문화 가족지원센터와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유지, 다문화 가정의 정착과 지역 사회 발전에 함께할 계획이다.


www.saimd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