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화시대] 뷰티화인
[지방화시대] 뷰티화인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0.11.0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사로 도약 기반

플로시아, 자연 친화적 제품…에스테틱, 온라인, 면세점 공략

출시배경
꾸준한 연구개발과 OEM·ODM 생산에 따른 축적된 노하우로 식물성 천연소재 및 줄기세포응용과학과 천연의 미네랄 워터를 이용한 과학적이고 피부친화적인 화장품 브랜드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자사 브랜드인 ‘플로시아’를 출시함으로서 앞으로 에스테틱 시장과 온라인 및 면세시장을 적극 공략해 화장품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수출로의 판로를 넓힘으로서 고급 브랜드 화장품 회사로 발돋움 하고자 한다.

콘셉트
일본 삿뽀로의 요테이산에서 용출된 용출수와 오키나와 산호수 그리고 해양의 마린 콜라겐 추출물을 사용해 자연친화적이면서, 인간의 유전자를 미생물에 주입해 생산된 인체유래 성장인자(휴먼 펩타이드) 등을 이용한 생명공학 기술을 접목시켰다.

여기에 동물성태반의 성분을 골고루 함유하도록 옥수수씨앗과 콩류(작두콩, 완두콩, 대두, 흑두, 녹두, 팥)를 발효공법으로 추출해 올리고당, 수용성단백질,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도록해 피부 보습과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 식물성 태반 기술을 사용했다.

주요성분
삿뽀로 천년설수, 산호수, 마린콜라겐, 휴먼올리고 펩타이드류(EGF, IGF-1, FGF, VEGF), 하이드롤라이즈드옥수수단백질, 콩피토플라센타 추출물, 인삼캘러스 배양추출물.

적용기술
- 인체유래 줄기세포 응용 기술: 미생물을 이용한 휴먼 펩타이드의 안전 및 안정화.

- 식물성 줄기세포 응용 기술: 인삼에 식물배양기술을 적용해 캘러스를 생산한 Callus extract가 콜라겐 생성능력, 항노화 효과 부여.

- 발효 공법: 동물성 태반의 안전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식물성 원료인 옥수수씨앗과 콩류를 이용해 인체에 안전하면서도 피부에 보습효과를 부여하고 피부 탄력도 증진에 효과적임.

마케팅 및 영업 전략
플로시아는 기초제품으로서 특수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최상의 효과를 나타내고자 에스테틱, 온라인, 면세점의 그 특성에 맞추어 공략하고자 한다.

이미 대전, 충주, 대전, 광주, 마산, 목포 지역의 총판대리점 계약이 체결됐고 면세점 입점은 현재 판매방향에 대해 조율중이다.

특히 에스테틱 및 면세점의 경우 대리점과 소비자들의 특성에 맞게 제품의 기획세트 및 미니어처 제품을 구성해 플로시아 마니아층을 넓게 확보하고자 한다.

인터뷰 - 정성호 연구소장
“OEM과 ODM을 전문적으로 하던 노하우를 집약한 자체 브랜드 ‘플로시아(FLOSIA)’를 통해 고급 브랜드 화장품 회사로 도약하고자 한다”

9월 자연을 담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플로시아’를 출신한 뷰티화인의 정성호 연구소장은 그 동안 연구해온 원료와 공법을 담아 자연과 아름다움을 결합해 그 이상의 이미지를 담고자 노력했다고 말한다.

정 소장은 “꽃을 기초로한 자연주의를 표방하고자 브랜드 네임을 꽃과 나라를 뜻하는 합성어 ‘플로시아’로 정했다”며 “여기에 삿뽀로 천년설수, 산호수, 마린콜라겐 세 가지의 특화된 기능수를 사용해 자연의 청정함을 담았다”고 설명한다.

특히 그 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독특한 제형이나 성상의 제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로 탄생한 플로시아는 현재 미백라인과 바디라인, 앰플세트 2종을 선보이고 화장품 전문점과 에스테틱이 결합된 형태의 매장으로 제품을 유통되고 있다.

또한 10월 말 항균효과가 뛰어난 로열제리 추출물을 함유한 아크네라인 출시를 앞두고 있고 향후 재생라인, 보습라인 등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으로 제품을 연구 중에 있다.

정 소장은 “뷰티화인은 틈새 유통을 지닌 이들과의 ODM 사업 확대로 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는 가운데, 올해 자체 브랜드 플로시아의 출시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www.beautyfine.co.kr, 문의는 032-572-26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