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화시대] 우신화장품
[지방화시대] 우신화장품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0.11.0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 명가서 종합화장품사로 도약 채비

CGMP 적합업소 지정… OEM과 ODM도 탄력

ODM·OEM의 명가
(주)우신화장품(대표 안진수)은 1983년 창립 이후 꾸준히 소비자와 고객사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1997년 출시한 자체 브랜드 ‘알앤비(r&b)’는 고기능성 제품으로 용기의 차별화, 패키지의 고급화 등으로 주목받으며 대표 브랜드로 큰 성과를 이뤘으며, 스킨푸드와 파코메리, 네이처 리퍼블릭, 쥬리아, 수앤, 수지화장품, 이코스웨이 등 국내·외의 ODM·OEM 부분에서의 성장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우신화장품은 현재 두피 보호 효과를 가지는 화장료 조성물 등의 특허와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등 13종의 기능성 화장품 그리고 염모제, 샴푸, 토닉, 여성세정제 등 130종의 의약외품 허가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의 삼중 기능성 제품을 준비하고 있으며 탈모방지 및 양모의 의약외품도 증가하고 있다.

CGMP 적합업소로 인증
헤어 케어 제품의 명가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 온 우신화장품은 올 1월26일 CGMP 적합업소로 선정됨에 따라 대외적인 신뢰도가 더욱 높아지게 됐다.

CGMP는 인위적인 과오의 최소화, 미생물 오염과 교차오염으로 인한 품질저하의 방지, 고도의 품질관리체계의 확립을 기본요소로 화장품 제조소(공장)가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제품생산을 위해 품질관리체계를 확립하는 것이다.

우신화장품은 소비자가 원하는 안정성과 품질이 보장된 화장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CGMP 인증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지난해부터 새로운 공장을 준비해 왔다. 공장을 확장 이전해 CGMP 인증에 필요한 시설 및 설비를 갖추고 CGMP 운영에 적합한 관리시스템을 적용, 운영해 관리함으로써 CGMP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인증 범위는 목욕용, 인체 세정용, 염모용, 두발용, 기초화장용 제품류 등의 유형으로 자사제품과 ODM·OEM 제품류를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환경과 시스템에서 생산·공급할 수 있음을 인증 받았고, 앞으로 고객의 요구에 최상의 만족을 줄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이번 CGMP 인증은 2004년 국제 표준규격인 ISO 9001(품질시스템)의 인증과 2006년 ISO 14001(환경시스템)의 인증,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선정에 이은 쾌거로 우신화장품의 품질 수준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음은 물론 국내 화장품 시장 및 해외 수출 등에서 매출 향상을 위한 큰 전기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화장품 OEM 사업에 탄력
CGMP 인증을 통해 우신화장품은 그동안의 헤어 분야에서의 신뢰를 바탕으로 종합 화장품 메이커로 발전하는 교두보를 만들게 됐으며 또한 화장품 OEM 사업에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그 시작으로 왓슨사의 PURE BEAUTY 헤어라인 5종과 기초라인 7종의 수출 계약을 이루었다. 왓슨사는 한국을 비롯한 홍콩,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마카오, 필리핀 등 아시아 전역에 1500개에 이르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아시아 최고의 헬스&뷰티 전문점으로 수출 계약 성사가 엄격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우신화장품은 이번 PURE BEAUTY 헤어 라인과 기초라인을 1년여에 걸쳐 준비해 왔으며, 론칭 이후 수출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인터뷰 - 안진수 대표이사
“CGMP 인증을 통해 OEM·ODM 전문기업으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종합 화장품 메이커로 발전하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지난해 9월 생산시설을 확장, 이전하고 올 1월 CGMP 적합업소로 인증 받은 안진수 대표이사는 우신화장품이 꾸준한 성장가도를 달릴 것으로 확신했다.

안 대표는 “CGMP 인증을 통해 ODM·OEM, 자사제품 등 소비자 니즈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를 통한 고객관리와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는 경영 전략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고히 굳힐 수 있는 발판이 됐다”고 말했다.

이러한 우신화장품의 자신감은 국내 유수의 기업에 제품을 자체 개발해 공급하는 것은 물론 아시아 최고의 H&B사 왓슨과 제품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더불어 자사 대표 브랜드로 염모제를 포함해 5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r&b를 내년 1월 리뉴얼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신화장품은 모발과 관련한 화장료 조성물 등의 특허를 비롯해 의약외품 허가를 취득하고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 연구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안 대표는 “우신화장품은 이번 CGMP 인증을 발판으로 2010년을 제2의 도약의 해로 삼아 헤어케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디케어, 스킨케어의 명실상부한 화장품 종합 메이커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며 “이와 동시에 생산, 연구, 개발 분야의 지속적인 확충을 통해서 타사와 차별화 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하여 노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www.woosin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