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급기술강사자격검정 합격자 세미나 실시
1급기술강사자격검정 합격자 세미나 실시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0.11.2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메직협, 인성 및 신기술 아우르는 교육 진행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11월24일 대전우송정보대학에서 11월1일 시행됐던 1급기술강사 자격검정 합격자 27명을 대상으로 1급기술강사자격검정 합격자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날 세미나는 총 4교시로 실시되었는데 1교시에는 박진성 상임고문의 ‘미용인의 인성교육’을 주제로 메이크업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인성과 성품을 설명하며 타인을 아름답게 형상화하는 직업인만큼 개인별 성스러운 인격체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교시에는 안미려 회장이 ‘메이크업과 비전’을 주제로 현재 대형 화장품회사 및 학교, 아카데미에서 메이크업 인에 대한 수요는 많지만 제대로 실력을 갖춘 인력 공급이 부족한 실태라고 진단하며 1급기술강사 합격자들이 앞으로 실력 있는 전문인력으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3교시에는 한성진 부회장이 ‘퓨전업스타일’이라는 주제로 합격생중 1명을 즉석에서 모델로 선정해 이론과 시술을 동시 진행하면서, 행사 시 현장 또는 무대에서 기구 없이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새로운 기술을 시연했다.


4교시에는 곽영주 운영위원이 ‘에어브러쉬를 이용한 바디페인팅’을 주제로 최신 에어브러시 분사법과 시술에 다른 기자재 설명 및 문양틀을 이용한 바디페인팅 시술법을 선보였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합격자들의 교육반응은 오늘같이 새로운 패러다임의 내용으로 이루어진 교육을 다시 받고 싶다고 강의에 대한 열정이 뜨거웠으며, 안미려 회장은 합격자들에게 “앞으로 1급기술강사자격검정 합격자들에 대해서는 산업인력공단과 연계한 해외취업연결과 각 학교 및 아카데미 강사인력으로 제공할것이며 협회 차원에서 차세대아티스트로 양성해 메이크업 분야의 선두주자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www.promakeup.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