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살리고, 체온 높이는 일석이조 ‘모자 스타일링’
패션 살리고, 체온 높이는 일석이조 ‘모자 스타일링’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1.01.2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자 예쁘게 쓰려면, 헤어스타일 먼저 살려야

   
 
3한4온이라는 말이 무색해지는 겨울 강추위 속, 패션 피플들은 모자 하나로도 일석이조 효과를 누린다. 자신의 헤어스타일과 어울리는 모자 하나면 밋밋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고, 체온도 1℃ 높일 수 있는 것.
 

이처럼 모자는 외출 시 매서운 칼바람을 막아주며 스타일을 완성하는 마법 같은 아이템이지만, 스타일링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헤어스타일의 3분의 2가 모자로 가려지기 때문에, 살짝 보이는 남은 머리카락이 스타일 승패 여부를 가른다. 따라서 자신의 헤어스타일에 어울리는 모자를 골라 써야, 보온과 패션 두 마리 토끼를 잡게 된다.
 

유닉스헤어(대표 이충구)는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룩커 오리지날(Looker original)’을 이용, 따듯하고 귀여운 방울 니트모자, 사랑스러운 베레모, 보기만 해도 포근한 퍼트리밍 모자 등 여러 스타일에 따른 찰떡궁합 완벽 헤어스타일을 제안한다.
 

방울 니트모자- 내추럴 글램웨이브

머리 길이, 앞머리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예쁘게 쓸 수 있는 모자가 바로 방울 달린 니트모자. 앞머리가 있을 땐 살짝 옆으로 넘기거나 없으면 자연스럽게 뒤로 넘어갈 듯 쓰면 된다. 방울 니트모자는 긴머리 웨이브 헤어와 함께 연출하면 더욱 사랑스러운 느낌을 전한다. 머리를 고데기에 고정시킨 후 모발의 2/3까지 스트레이트로 펴준 다음 모발 끝까지 바깥으로 동그랗게 말아주면 내추럴 글램웨이브 스타일이 완성된다. 중간부터 컬이 살아나 모자와 함께 자연스럽고 여성스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베레모- 원랭스 C컬
 

헤어스타일에 가장 많이 신경을 써야 할 모자가 바로 베레모다. 어깨에 닿을 듯한 중간머리나 짧은 단발머리에 잘 어울리는 모자로 발랄하고 귀여운 느낌을 연출하기 좋다. 내추럴한 느낌을 살려 자연스럽게 앞머리를 내리고 바깥으로 삐치는 스타일이 베스트 스타일링. 원랭스 C컬은 연출할 머리를 잡고 바깥쪽을 향해 2/3 지점까지 부드럽게 쓸어내린 후 손목 스냅을 이용해 끝 부분에 강한 컬을 만들어 준다. 이때 머리카락 끝에서 3~4초간 머물러주면 더욱 탄력 있고 지속력 있는 C컬 연출이 가능하다. 


 

페도라- 뱅헤어

   
 
여성스러우면서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을 땐 페도라를 써보면 어떨까. 볼륨이 풍부한 뱅헤어 스타일과 가장 잘 어울리는 페도라는 머리에 앞머리가 보이도록 살짝 얹어 쓰면 예쁘다. 편안한 캐주얼이나 여성스런 원피스에도 함께 뱅헤어로 연출하면 완벽하다. 모자 하나만으로 스타일에 가장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앞머리를 고데기에 고정한 후 볼륨감을 살려 천천히 부드럽게 내린다. 머리 끝부분을 밖을 향해 웨이브를 넣어주면 귀여운 느낌이 더해진다.

퍼트리밍- 퓨어 스트레이트
 

전체가 퍼로 되어 있거나 부분 퍼트리밍이 들어간 모자는 추운 겨울 계절감을 살리는 스타일 포인트로 연출된다. 다른 모자보다 훨씬 따듯하고 포근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으로 특별히 꾸미지 않아도 스타일링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화려하고 풍성한 느낌의 퍼트리밍 모자는 자칫 부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이트 헤어로 스타일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이 좋다. 퍼가 강한 느낌을 준다면 퓨어 스트레이트로 청순한 느낌을 살펴보자. 머리를 고데기 사이에 고정시키고 한쪽 손으로 머리끝을 잡은 다음 고데기를 가볍게 누르며 부드럽게 쓸어내린다. 잡고 있던 모발을 놓고 끝까지 고데기를 내리면 된다. 반듯하게 펴지지 않는 부분은 반복해서 두세 번 고데기로 펴준다.
 

유닉스헤어 김금동 기획팀장은 “겨울에는 특히 패션과 함께 보온용으로도 모자를 많이 선호하지만, 자신의 매력을 살리는 스타일링을 보여주는 이들은 많지 않다”며, “모자의 소재, 형태, 컬러에 따라 헤어스타일을 맞춰준다면, 훨씬 사랑스러운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룩커(Looker)’ 2종 패키지(모델명: UCI-H2011, 왼쪽부터 오리지날, 팩트 구성)


 



 

유닉스헤어 룩커 오리지날(Looker original)은 스트레이트는 물론, 멀티 슬라이딩 노즐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컬과 탄력 있는 웨이브 등 다양한 스타일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아몬드 코팅 발열판을 차용, 모발 손상 없이 윤기 있는 헤어스타일링을 연출 할 수 있다. 또한, 룩커 팩트(Looker pact)는 핸드백이나 파우치 속에 쏙 들어가는 미니고데기. 휴대가 간편해 여행이나 출장이 잦은 직장여성들에게 인기로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www.unix-ele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