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네스티, 충주시와 미술공모전 개최
에네스티, 충주시와 미술공모전 개최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1.02.1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선작 화장품 용기 디자인으로 활용

   
 
(주)에네스티가 충주시와 함께 2월9일 ‘제1회 충주시.에네스티 미술공모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하고, 성공적인 공모전 추진을 약속했다.
 

국내 우수 미술 작품을 화장품 용기 디자인으로 적용하며 화제가 된바 있는 에네스티가 준비한 이번 공모전은 학생부터 일반인, 기성작가 등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최영란 화가의 1차 심사와 충주시 공무원들의 온라인 공개 투표를 통한 2차 심사를 진행, 5월9일 최종 당선작 6점이 공표된다. 
 

1차 심사 기준은 작품의 ‘독창성’과 ‘주제와 얼마나 잘 부합되는가’이며, 2차 심사기준은 전문가가 아닌, 일반 대중의 시각에서 바라본 호감도와 인기도를 기준으로 한다.
 

최종 당선작에 선정될 경우 상금 각 50만원(당선작은 차등 없이 선정)과, 최영란 화가의 유명 국제 자선단체 기금 마련 전시회에 동반 전시, 에네스티 홈페이지 내 개인 갤러리 개설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당선작들은 에네스티 화장품 용기의 디자인으로 활용되어, 많은 대중들에게 작가의 이름과 작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제품의 판매에 따른 로열티도 지급 받게 된다.
 

참가는 4월30일까지 에네스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응모(jpg파일 300dpi이상)로 가능하며 최종 당선작은 공모전 사무국 방문, 혹은 배송을 통해 작품을 접수해야 한다. 
 

작품규격은 20호 ~ 30호(72.7cm x 60.6cm ~ 90.9cm X 72.7cm)이며,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에네스티 홈페이지 내 공모전 Q&A를 참조하거나 담당자 이메일 (event@enesti.com)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 우건도 충주시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 내 입주기업에 대한 지원확대로 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라며 “에네스티와 함께 미술공모전을 개최해 상호 문화예술도시 및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성주 에네스티 대표는 “이제까지 무인 판매대를 통해 인건비나 광고비 등을 절감하는 대신 제품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해왔다”며 “이번 미술 공모전을 계기로 실력 있는 일반인이나 무명작가들을 발굴해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일반 대중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는 문화 환경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다짐했다. 


 

www.enest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