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를 스파 테라피 산업 메카로 육성"
"제주를 스파 테라피 산업 메카로 육성"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1.05.1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롱제서 '제주형 스파․테라피 프로그램 개발 및 기술교육' 수료식 개최

알롱제 아카데미에서 청정 제주워터를 이용한 스파․테라피 산업의 경쟁력 강화 프로젝트인 ‘제주형 스파․테라피 프로그램 개발 및 기술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제주도내에는 관광호텔과 리조트 등 20개 내외의 세계수준의 스파․테라피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나, 대부분 최신 유럽식 시설에 외국의 고가 제품을 활용한 단조로운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고객의 흥미를 끌지 못하고, 제주만의 차별화를 만들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제주자치도는 제주의 청정 및 관광 이미지를 활용하여 뷰티 테마 관광 산업 및 서비스 산업을 육성하여 제주 지역의 스파․테라피 영업장별로 차별화된 스파․테라피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스파․테라피 원료 및 제품 보급, 스파․테라피 종사자 및 전문인력 양성 교육프로그램 운영, 산학 연관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국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고, 제주를 최고 수준의 스파․테라피 산업 메카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에 따라 알롱제 아카데미에서는 제주가 가지고 있는 자연환경과 문화적 강점에 부합하는 제주만의 스파 프로그램을 창출하고, 이를 각 스파 센터에 보급하여 지역 산업 기반을 구축, 제주 특화 프로그램에 대한 기술 전수 교육을 통해 보다 과학적 규명을 바탕으로 스파테라피 기술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게 하였다.


제주권 스파․ 테라피산업 국제경쟁력 강화 사업은 지식경제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육성사업(사업명:제주워터 글로벌 브랜드화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테크노파크, 차의과대학교, 알롱제 아카데미가 참여했다.


www. allonge-m.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