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차이나,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
코스맥스 차이나,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1.09.0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시장에서의 신뢰도 향상ㆍ유기농 화장품시장 선점 시너지 예상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전문기업인 코스맥스(각자대표이사 이경수, 송철헌)의 계열회사인 코스맥스 차이나(총경리 최경)가 최근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프랑스의 에코서트(Ecocert: 유기농생산물국제감시단체)로부터 유기농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에코서트 인증은 천연 유기농 화장품을 증명하는 국제적인 인증으로 이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화장품 원료에서부터 제조 과정, 원료의 순도에 이르기까지 매우 엄격한 품질 규정을 만족시켜야 한다.
 

 

코스맥스 차이나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인증을 받기 위해 코스맥스는 오랜시간 공장 설비에 대한 투자와 더불어 에코서트에 적합한 화장품 개발을 위한 처방 개발을 진행해 왔다.
 

 

업계에서는 코스맥스 차이나가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점차 치열해 지고 있는 유기농 화장품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스맥스 차이나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에코서트 인증을 획득했다는 점은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중국 소비자들에게 최고 제품만을 생산한다는 믿음을 더욱 강하게 줄 수 있고, 향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유기농시장을 선점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나타날 것이란 예측이다.
 

 

이에 따라 코스맥스 차이나는 다양한 유기농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을 통해 유기농 화장품을 더욱 확대해 향후 성장 동력으로 삼아 나갈 계획이다.
 

 

코스맥스 이경수 대표이사는 “이번 중국 법인의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 획득으로 품질을 선도하는 화장품 ODM 기업으로 중국 내의 입지는 더욱 단단해 질 것”이라며, “중국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으로의 진출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고, 해외 진출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유기농 화장품에 대한 열풍은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오가닉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2009년 유럽 시장의 유기농시장은 전년 대비 13% 성장한 2조5000억원에 이르고 있다.
 

 

www.cosmax.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