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올해를 빛낸 인물] 미용기술 부문
[2011 올해를 빛낸 인물] 미용기술 부문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1.12.2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이선심 부회장

 
1974년 2급 미용사면허증 취득 후 미용업계에 몸담아 온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이선심 부회장은 탁월한 미용기술을 후배들에게 전하는 동시에 왕성한 활동을 통해 미용업계를 대표하는 장인으로 평가되고 있는 이다.

1993년 대한미용사회중앙회 4기 기술강사에 선임된데 이어 2009년 경기도지회 12대 지회장에 선임된 이선심 부회장은 올해 5월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미용기술분과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미용업계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올해 9월20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경기도 후원으로 개최된 ‘제 17회 경기도지사배 미용예술경연대회’를 성대하게 치러낸 이 부회장은 11월28과 29일 양일간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KBF(Korea Beauty Festival)의 집행위원장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를 만드는데 일조했다.

특히 올해 KBF는 지난해 법정집행부하에서 대회가 취소되어 2년만에 개최된 행사로 업계에 많은 관심을 받은 대회였다.

또한 현재 성남시 분당구에서 슈와리 뷰티살롱을 운영하며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선심 부회장은 그동안 쌓아 온 미용기술을 후배들에게 전수하는데 노력하며 미용기술분과위원회 위원장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한편 2009년 건국대학교 미생물학과 향장생물학전공 박사과정을 수료한 이선심 부회장은 올해 2월 건국대학교 대학원(미생물공학 전공)에서 ‘이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 부회장의 박사학위 논문은 ‘갯지렁이(Marphysa sanguinea) 자가분해물을 이용한 모발개선 효과연구’이며, 갯지렁이 자가분해물을 함유한 컨디셔너는 미용현장에서도 만족도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 ‘올해를 빛낸 인물’은 장업신문이 매년 화장품과 뷰티 업계를 대상으로 큰 성과를 올린 대표적인 인물을 선정, 감사패를 전달하는 연례행사입니다. 광고와 무관하며 분야는 경영, R&D, 마케팅, 유통, 미용경영, 미용기술, 특별, 자재(2011년 신설) 부문 등 8개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