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의 실종? 촉촉 피부부터~
하의 실종? 촉촉 피부부터~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1.1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 전,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 관리 먼저 해야...

 
새해를 맞이한 많은 여성들의 목표는 올해도 역시 다이어트다. 다이어트에 돌입한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군살 없이 매끈한 다리 라인을 자랑하며 요새 유행하는 하의 실종 패션을 즐기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 보았을 것이다. 다리 라인을 그대로 드러내는 하의 실종 패션 열풍이 겨울이 되어도 식지 않고 있다.

하의 실종 패션, 제대로 주목 받으려면 두 가지를 생각해야 한다. 군살 없이 매끈한 다리와 촉촉한 피부이다.

매끈한 다리 라인 만들기
모델같이 가늘고 긴 다리만 하의 실종 하란 법은 없다. 겸손한 길이의 다리에 통통족이더라도 얼마나 탄력 있게 가꾸느냐에 따라 매력도는 급상승한다. 하루 몇 분씩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다리 근육을 단련하면 건강미 넘치는 하의 실종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먼저 취침 전 10분 스트레칭을 엄수하자. 매일 꾸준한 간단 스트레칭은 다리 근육을 늘려주고 지방 분해를 도울 뿐 아니라 다리의 누적된 피로를 풀어준다. 다리를 펴고 앉아서 발끝을 손으로 잡는 동작이나 다리를 좌우로 벌려 허벅지 안쪽을 두드려 주는 스트레칭은 허벅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자세 교정만으로도 다리 라인을 더 이쁘게 만들 수 있다. 자세가 나쁘면 골반이 틀어져 다리 라인을 흉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바른 자세로 걷는데 신경 써보자. 긴장하고 걷는 습관은 칼로리 소모를 높여 허벅지의 에너지 소비를 배가 시킨다. 또한 의자에 앉을 때도 무릎부터 복숭아 뼈까지 양 다리가 붙도록 힘을 주어 유지하면 군살 없는 다리 라인을 만들어 주는 팁이다.

그 밖에 소녀시대의 바디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부분적 다리 라인 만들기 동작을 소개한다. 탄탄한 꿀벅지를 만들고 싶다면 원심력을 이용하는 컴퍼스 동작을, 다리를 강단 있게 보이게 하는 종아리 알을 빼고 싶다면 핫뛰기를 꾸준히 해보자.

컴퍼스 동작이란 다리를 직각으로 곱게 뻗은 후, 상체를 곱게 편 채 한쪽 다리를 구부려 앉고 원심력을 이용해 네 포인트를 발끝으로 찍는 동작이다. 핫뛰기 동작은 바닥이 뜨거워서 빠르게 뛰는 것 같은 동작으로, 제자리에서 빨리 뛴 후 양발 양손을 터치하고 교차 뛰기 까지 이어하는 동작으로 운동 중 칼로리 소모가 가장 높다고 한다.

촉촉한 피부 가꾸기
매끈한 다리에 거친 피부는 매치가 되지 않는다. 지나가는 사람도 돌아보게 만드는 하의 실종 패션을 완성하려면 건강미 넘치는 다리와 촉촉한 피부가 콤비를 이루어야 한다. 올바른 샤워와 꾸준한 보습제의 바른 사용이야말로 촉촉한 피부로 거듭나는 첫 번째 원칙.

겨울철 칼바람에 쩍쩍 갈라지는 듯한 건조함에 온 몸이 빨갛게 달아오르기 일쑤다. 이럴 땐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뜨거운 물이 갑자기 피부에 닿으면 얼었던 피부가 놀라 민감해 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피부가 건조하다고 너무 자주 목욕이나 사우나를 오래하면 오히려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피하는게 좋다.

샤워 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보습력이 우수한 바디로션을 사용하면 바르기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보습 효과를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바디로션을 바를 때에는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를 해 주는 것이 좋은데 이런 방식의 도포는 보습 효과를 더욱 높이는 것은 물론 피부 탄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피부가 악 건성이라면 오일과 바디로션을 함께 발라주는 것이 좋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1차로 오일을 바르고 바디로션을 덧바르는 식이다. 이러한 2중 보습의 단계가 번거롭다면 처음부터 보습력이 강한 제품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세포부터 시작되는 강력한 보습, 니베아 SOS
니베아에서 선보이는 SOS 케어 리페어 로션은 세포 속부터 시작되는 프리미엄 보습을 내세우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니베아만의 특화된 포뮬러 하이드라 IQ 로 차별화된 보습을 선보이는 니베아 SOS 는 피부 세포 내에서 수분 이동을 담당하는 단백질인 아쿠아포린을 활성화시켜 건조한 피부를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피부 건조로 인해 각질이 일어나고 따가운 피부에 즉각적인 편안함을 선사하는 것이 SOS 의 특장점. 빠른 편안함과 더불어 보습 시간은 더욱 길게 선사하여 건조하고 메마르기 쉬운 겨울철에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니베아 관계자는 “하의실종 패션으로 촉촉한 피부를 뽐내는 것도 좋지만 요즘 같이 한파가 기승일 때에는 이중 보온으로 다리를 감싸는 것도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는 방법”이라고 귀띔했다.

* 도움말: 니베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