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올해를 빛낸 인물] R&D부문 코리아나 유학수 대표
[2011 올해를 빛낸 인물] R&D부문 코리아나 유학수 대표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12.01.1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자원 활용 자연친화적 소재 개발, 특허청장 복지부장관 표창 겹경사

 
코리아나화장품이 ‘자연을 통한 아름다움의 예술 창조(Art Through Nature)’라는 경영 슬로건 아래 자연 친화적인 화장품을 개발해 온 공로를 국가적 차원에서 인정받으면서 유학수 대표이사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유학수 대표이사는 2011년 제46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발명 유공 단체로 특허청장표창을 수상하고, 2011 글로벌 보건산업기술 유공자 시상식에서 고부가가치 천연 식물 자원을 활용한 기능성화장품 개발을 통해 국내 화장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받는 영예를 잇달아 누렸다.

코리아나화장품은 1988년 11월15일 설립 당시부터 자연 친화적 화장품을 개발해 왔다. 특히 1995년에는 부설연구소인 송파기술연구소를 설립해 천연 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소재를 개발하고 이를 산업화함으로써 국내 화장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했다.

이와 같은 연구개발 결과 코리아나화장품은 260여건의 특허를 등록 및 출원했다. 특히 이중 64건이 천연 식물에 대한 연구를 통해 얻은 것이다. 또 빈랑자․예덕나무․노니․용안․메타세콰이어에서 추출한 주름개선기능성 소재, 천궁․상지․연교․천녀목란에서 추출한 미백기능성 소재 등 9종의 천연 기능성화장품 소재를 보유하고 있다.

유학수 사장은 해외 다국적 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천연 식물 기능성 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상용화해 한국만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