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BB크림, 우수성 인정받다!
한국콜마 BB크림, 우수성 인정받다!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2.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겟잇뷰티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위

 
국내 화장품 OEMㆍODM 선두 기업인 한국콜마(대표이사 윤동한)가 개발한 N사의 비비크림이 뷰티 메이크업으로 유명한 케이블방송 채널인 겟잇뷰티의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위로 평가받으며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는 시중에 판매되는 주요 제품들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주요 평가요소는 발림성, 커버력, 밀착감의 3개 항목으로 콜마에서 개발한 비비크림 두개가 종합 평가에서 1, 2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와 관련 한국콜마 측은 이번 평가가 한국콜마 색조 연구의 탁월함을 증명한 사례로 평가했다.

한국콜마 측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자외선 차단과 커버력을 위해서 사용되는 무기분체인 이산화타탄은 자기 입자끼리 응집력이 강한 물리적인 성질로 인해 피부에 도포 시에 부드럽지 못하고 화장료에 사용시 고르게 분산되지 않은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한국콜마 색조연구소는 부드러움과 분산성 향상을 증진하여 주는 유기 폴리머를 이산화티탄에 복합화 합성 처리함으로써(이산화티탄-유무기 하이브리드) 소재 개발을 가능케 하였다.

이는 ‘하이브리드 티타늄디옥사이드를 포함하는 파운데이션 화장료 조성물로 특허 출원(특허출원번호 10-2010-0110658)된 기술이자 한국콜마만이 보유한 독자적인 소재로서 비비크림의 품질 업그레이드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한국콜마가 개발한 비비크림은 건조해지기 쉬워지는 메이크업 피부에 얇은 보습 화장막을 형성하여 유효성분의 흡수를 돕는 나노에멀젼과 나노리포좀을 이용한 나노에멀전(NES-Nano Emul-Some)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산뜻하면서도 충분한 보습감의 지속적인 실현을 가능케 하였다.

이 역시 ‘나노사이즈의 리포좀과 수중유상 에멀젼을 포함하는 화장료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이란 이름으로 특허출원(특허출원번호 10-2004-0100556)된 기술이다.

실제로 현재 한국콜마 색조연구소는 비비크림 및 베이스메이크업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제형의 비비크림 개발 및 다수의 특허를 출원 중에 있다.

그 중에서 다공성 Poly Methyl Methacrylate에 산화철을 함침 시킨, 다공성 구상 폴리머에 안료를 인캡슐레이션 하는 기술(특허출원번호 10-2009-0020767)은 내용물을 피부에 펴 바르면 캡슐화된 컬러성분이 자연스러운 스킨 컬러로 발현되어 핑키한 가시광선 파장영역의 화사한 광반사 및 산란시킴으로써 마치 피부 속에서부터 건강한 혈색이 차올라오는 듯한 타고난 피부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이와 관련 한국콜마 색조연구소 김동명 소장은 “한국콜마 색조연구소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스마트한 메이크업 제품을 개발하는데 감성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요소인 피부안전, 인지적 피부보정 및 건강한 피부 표현을 위해 독자소개 개발에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라인드테스트란 서로 경쟁 관계에 있는 상품들에 대해, 상품의 이름이나 제조 회사를 밝히지 않고 소비자에게 맛을 보거나 시험 사용하게 하여 상품에 대한 반응을 테스트하는 방법이다.

www.kolm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