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전문가가 만든 쇼핑몰 ‘원페이스’
화장품 전문가가 만든 쇼핑몰 ‘원페이스’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2.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경력 30년 김용회 대표의 노하우 집약

 
최근 온라인쇼핑몰이 국내 화장품 업계의 주요 유통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업계 경력 30년의 베테랑인 김용회 대표가 설립한 화장품전문몰 ‘원페이스’가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대학졸업 후 교사임용을 앞두고 친구 따라 큰 기대 없이 지원한 한국화장품에 입사한 후 화장품 매력에 빠져 한불화장품, 이넬화장품, 아모레화장품 등 30여 년간을 화장품 영업과 마케팅 부서에서 근무한 김 대표의 오랜 업계 노하우가 집약된 원페이스가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원페이스는 소비자에게 다소 생소하지만 믿을 수 있고 제품의 질이 우수한 중소기업 화장품회사의 다양한 제품들을 발굴해서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며 피부 테스트를 직접 고객들이 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차별점으로 꼽힌다.

또한 ‘김언니’라는 대표 캐릭터와 소통할 수 있는 코너를 만들어 화장품 사용법이나 피부 관리 요령 및 경제적인 화장품 구매 요령 등을 이웃집 언니처럼 편안하게 고객들에게 전하고 있는 것도 눈길을 끈다.

이러한 차별성으로 2010년 오픈 한 이후 원페이스는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월 매출 1억원을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 김용회 대표는 “처음 화장품회사에 취업했을 때 담당했던 방판조직에서 고객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게 해주었던 많은 경험들을 지금도 기억하고 있다”면서 “많은 매출을 올리는 것보다는 삭막하기만 한 인터넷상에서도 고객과의 믿음과 소통을 통해 사람 냄새가 나는 따뜻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원페이스샵을 통해 보여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www.onefac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