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실속 있는 박람회!
3월 실속 있는 박람회!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2.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한 가격의 제품 구매ㆍ이벤트로 소비자가 얻는 혜택도 풍성

3월이 되면 각종 유명 전시 및 박람회 개최소식이 빈번히 들려온다. 외출이 용이해지고 한 해의 본격적인 스케줄을 정립하는 봄이 다가옴에 따라 관람객 수가 급격히 늘어나기 때문.

전시 및 박람회는 소비자와 기업이 윈-윈하는 주요 행사 중 하나다. 소비자들은 전시회 등을 통해 올해 업계 트렌드를 단번에 정리해 볼 수 있고 기존 제품을 현장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특히 일반 대중을 타깃 소비자로 하는 브랜드의 경우는 각종 전시회 등의 참여만으로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데 톡톡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단기적으로는 개별 부스를 브랜드 콘셉트와 알맞게 꾸며 브랜드 및 제품의 특장점을 한눈에 보여줌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된다.

또한 다양한 사전ㆍ현장ㆍ사후 이벤트를 통해 최대한의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여 제품 체험의 기회를 많은 이들에게 부여할 수도 있으며 협력업체로 참여하여 고객과 만나는 기회를 만들어 긍정적인 이미지를 어필하기도 한다.

풍성한 혜택과 재미있는 이벤트로 관람객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주목할 만한 전시회와 참여 브랜드를 알아보자.

엄마들 마음 확! 사로잡는 실속과 재미 겸비한 이벤트!

 
올 3월1일, 21번째로 열리는 서울 국제 임신∙출산∙육아 용품 전시회(이하 베이비페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육아박람회다. 웨딩페어, 채용박람회와 더불어 국내 3대 전시 박람회로 꼽히고 있으며 국내외 14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해 12만 명 이상 관람객이 찾는 대규모 전시회다.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대표 김정민)은 올해 처음으로 베이비페어에 참여 기업으로 나선다. 제로투세븐의 영유아복 브랜드 알로&루(allo&lugh), 알퐁소(alfonso), 토들러 키즈 의류 브랜드 포래즈(four lads:), 유아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영국 프리미엄 수유용품 브랜드 토미티피, 유아동아전문쇼핑몰 제로투세븐닷컴으로 전시관을 구성할 계획이다.

전시관은 시티를 형상화한 시계탑과 브랜드별 콘셉트 부스로 방문자가 재미있게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디자인했다. 다양한 사전ㆍ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사전이벤트로는 2월16일부터 3월4일까지 제로투세븐닷컴(www.0to7.com) 회원에 가입하면 베이비페어 판매상품 할인쿠폰 등 총 5종 쿠폰을 증정한다.

현장에서는 특정 시간에 제로투세븐 전시관을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가능한 스크레치 카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크레치 카드를 긁어 당첨 경품을 확인하는 이벤트로 알퐁소 유모차, 알로앤루 이부자리세트, 궁중비책 샘플키트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실속맘(mom)들의 관심을 끌어 모을 예정이다.

또한 제로투세븐의 의류 브랜드를 입고 전시관을 방문한 아이를 대상으로 하는 ‘나도 셀러브리티’ 이벤트도 마련됐다. 제로투세븐의 옷을 입은 아이를 셀러브리티로 임명한 후 스티커 사진을 찍으면 제로투세븐닷컴의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쇼핑 하면 모발나이 알려 드려요~ 여심을 겨냥한 박람회!
백화점에서 열리는 박람회들은 저렴하게 쇼핑도 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어 더욱 인기다.

아이파크백화점은 2월24일부터 28일까지 ‘여심 잡는 봄축제’를 테마로 ‘영 패션 박람회’를 진행한다. 총 15개 영캐주얼 의류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겨울의류를 최대 70%까지 할인 된 가격에 판매한다.

 
알뜰 쇼핑의 혜택과 더불어 탈모고민을 해결해 줄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일 영캐주얼 구매영수증 소지 고객 대상으로 탈모치료전문 ‘이문원 한의원’에서 7만원 상당의 모발나이 검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꽃구경하다 아픈 다리는 여기서 쉬어가세요~

 
자녀와 함께 색다른 봄나들이 장소를 물색하고 있는 부모들이 있다면 이 박람회에 주목해 보자. 국제적인 행사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가 4월26일부터 5월13일까지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는 ‘세계 꽃 올림피아드’를 주제로 하여 40개국의 160개 업체가 참가해 다양하고 아름다운 꽃을 선보일 예정이다.

바디 플라워 쇼, 꽃 예술 작품 전시회 등의 볼거리와 더불어 나만의 화분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제로투세븐 곽정미 상무는 “전시 및 박람회는 단 기간에 많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고, 니즈를 파악 할 수 있는 큰 장이기에 관련 행사는 참여를 적극 검토하는 편”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다양한 행사 개최와 참여로 고객들과 소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도움말: 제로투세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