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 상반기 대리점주 세미나
소망, 상반기 대리점주 세미나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3.1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도 마케팅 & 영업 전략 소개 및 시장 상황 토론 자리 마련

 
지난해 ‘RGⅡ 프리미엄 EX 팔자주름 크림’을 히트상품 반열에 올려놓는 데 이어 최근에 ‘RGⅡ 프리미엄 EX 퍼밍 넥 크림’을 선보이며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소망화장품(대표 강석창)이 3월13일 신탄진에 있는 KT&G 인재개발원에서 ‘2012년 상반기 대리점주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60여명의 대리점주들이 참가하였으며, 소망화장품에서는 강석창 대표와 전영홍 감사가 직접 참석하여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세미나는 1차 세미나와 2차 분임토의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먼저 1차 세미나에서 강석창 대표는 주요 경쟁사 동향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거듭 강조하였다.

이어 각 본부단위로 2012년도 마케팅 및 영업 전략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현재 집행중인 광고 홍보 현황을 시작으로 향후 신제품 출시 계획, 프로모션 및 이벤트 현황 그리고 영업 전략이 소개되었다.

특히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유통별 시즌별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브랜드별로 차별화 된 광고 캠페인을 펼쳐나갈 계획이라는 점을 강조하여 대리점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1차 세미나가 끝난 후에는 강석창 대표를 비롯한 소망화장품 관계자와 대리점주가 오찬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 후에는 2차 분임토의 시간이 이어졌다.

이 시간에는 회사 측과 대리점주들이 회사의 기존 마케팅과 영업 전략에 대한 의견 및 향후 방향성에 대한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대리점주들은 지난해 KT&G 자회사로 편입한 소망화장품의 향후 행보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질의응답 시간에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등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다나한을 비롯한 주요 4대 브랜드를 중심으로 철저한 시장 조사와 소비자 분석을 통한 제품 라인업을 진행하여 각각의 브랜드 콘셉트를 확고히 하고, 경쟁력을 높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망화장품은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전원에게 ‘정관장 홍삼정’과 피로 회복에 좋은 ‘헬시아 트리플칸’을 증정했다.

www.somang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