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산업협회, 볼로냐 미용 한국관 주관
미용산업협회, 볼로냐 미용 한국관 주관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3.1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개업체 40개부스 참가 성료

 
(사)한국미용산업협회(회장 김덕성)는 지식경제부 지원 해외전시회로 3월9일부터 12일까지 4일 간 개최된 ‘2012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에서 코트라와 한국관을 공동주관해 39개 업체 40개 부스가 참여한 가운데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5회째인 볼로냐 미용박람회는 미용. 화장품 분야 박람회로는 세계최대 규모와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박람회이다.

이에 따라 볼로냐 미용박람회는 참가 그 자체만으로도 참가사가 한 단계 성장 발전 업그레이드하는 의미가 될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많은 국제 메인 바이어들과의 접촉을 통하여 국제무대 진출과 기업이미지 창출의 기회를 마련 할 수 있는 장이 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 역시 세계 60여 개국의 국가관이 참가한 가운데 한국관으로는 40개 부스가 참가하여 높은 수출 상담실적과 괄목할 만한 현장수출 성과를 이루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올해부터는 한국관내에 중앙무대를 설치하여 희망하는 업체에 한해 무대시연을 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제공하고 헤어쇼, 메이크업쇼,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POP스타 M/V 등을 상영하는 등 한국관 활성화와 한국기업의 이미지 제고에 그 힘을 더했다.

이와 관련 한국미용산업협회 김덕성 회장은 “지식경제부로부터 코트라와 공동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주관하고 있는 전시회인 만큼 전시 참가 업체들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더 높은 수출성과와 정보공유 등을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면서 “협회에서 주관하는 다른 행사들도 성공적으로 만들어 한국기업으로써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www.kobis.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