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와 키조개 흑진주가루 산업화 업무협약 체결
화장품 OGM 및 과학의 메카 ㈜코스메카코리아(대표이사 조임래)가 3월9일 전라남도청에서 박준영 도지사, 정찬복 바이오랜드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키조개 흑진주가루 산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것.
지금까지 국내에서 시판하는 화장품에 들어있는 진주가루는 전량 수입에 의존했으나,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이 장흥 득량만에서 생산되는 키조개에서 기존 진주가루보다 우수한 흑진주가루의 생산기술을 개발함으로써 국내 천연자원으로 화장품 원료 개발이 가능해진 것이다.
특히 국내 대표 화장품 OEMㆍODM 기업인 코스메카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국내 천연자료를 통한 화장품 원료 개발뿐 아니라 화장품 사용화까지 가능하게 됨에 따라 국내 화장품 산업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 할 전망이다.
또한 그동안 국내에서 키조개는 조갯살(패주)을 식품으로만 활용하고 껍질은 모두 산업폐기물로 처리되어 왔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단순 식품 가공에서 산업적 소재활용으로 부가가치 창출과 함께 폐기물 자원화로 폐기물 처리비용 절감, 해양오염 방지 등 3중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날 업무협약을 계기로 천연자원인 키조개 흑진주가루를 이용한 화장품 생산 외에 다양한 천연 기능성화장품 연구개발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www.cosmecca.com
저작권자 © 장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