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전남과 MOU
코스메카코리아, 전남과 MOU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3.1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와 키조개 흑진주가루 산업화 업무협약 체결

 
그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했던 진주가루 화장품 원료가 국내에서 생산되게 됐다.

화장품 OGM 및 과학의 메카 ㈜코스메카코리아(대표이사 조임래)가 3월9일 전라남도청에서 박준영 도지사, 정찬복 바이오랜드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키조개 흑진주가루 산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것.

지금까지 국내에서 시판하는 화장품에 들어있는 진주가루는 전량 수입에 의존했으나,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이 장흥 득량만에서 생산되는 키조개에서 기존 진주가루보다 우수한 흑진주가루의 생산기술을 개발함으로써 국내 천연자원으로 화장품 원료 개발이 가능해진 것이다.

특히 국내 대표 화장품 OEMㆍODM 기업인 코스메카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국내 천연자료를 통한 화장품 원료 개발뿐 아니라 화장품 사용화까지 가능하게 됨에 따라 국내 화장품 산업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 할 전망이다.

또한 그동안 국내에서 키조개는 조갯살(패주)을 식품으로만 활용하고 껍질은 모두 산업폐기물로 처리되어 왔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단순 식품 가공에서 산업적 소재활용으로 부가가치 창출과 함께 폐기물 자원화로 폐기물 처리비용 절감, 해양오염 방지 등 3중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날 업무협약을 계기로 천연자원인 키조개 흑진주가루를 이용한 화장품 생산 외에 다양한 천연 기능성화장품 연구개발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창립 12주년을 맞는 코스메카코리아는 회사 설립 이후 R&D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며 빠른 트렌드 제품 개발과 철저한 품질관리로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을 해 온 국내 대표 화장품 OEMㆍODM 기업이다. 지난해 ISO GMP 수준의 제2공장을 설립했으며 올해 내실 강화를 통해 글로벌시장 공략에 집중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www.cosmecc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