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규격 표준화등 연구활성화
원료규격 표준화등 연구활성화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04.1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차 정기이사회 연구·학술·출판·국제협력사입 확정

10월 IFSCC 공동참가·3차 ASCS대회 준비에 "만전"





대한화장품학회(회장 김창규)는 지난1일 96년 제1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 목표를 화장품 연구의 활성화와 화장품 관련사업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결정하고 이를 위해 주요사업으로 ▲연구사업 ▲학술사업 ▲출판사업 ▲국제협력 ▲회원관리 등으로 구분해 시행키로 결정했다.



이날 이사회에서 학회는 연구사업에서 지난 86년 개정된 장원기의 개정안작성, 장원기 외 원료중 국내에서 널리 사용되는 원료규격 표준화작업, 화장품 원료분석법 연구등을 추진키로 했다.



또 최근들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SPF(자외선 차단지수)시험법에 대한 연구를 통해 국내 시험방법을 확정하고 SRF표시 방법에 대한 연구를 실시할 계획이며 이밖에도 미생물 시험법 연구, 국산화장품과 수입화장품에 대한 품질비교를 시행하고 화장품에 대한 안정성·유효성 평가 시험법도 연구사업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학술사업 부문에서는 오는 6월에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2차 정기총회 후 특별강연과 9편의 논문발표가 예정된 학술발표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분과별 학술 세미나를 3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다.



출판사업으로는 8월과 10월에 각각 6백부씩 학회지를 2회 발간하고 10월에는 화장품 관련 용어 표준화 및 사진(1천부)을 발행할 것을 확정했다. .



또 10윌 22일부터 25일까지 호주시드니에서 열리는 제19차 IFSCC(Intemational Federation of Societies of Cosmetic Chemists)국제화의에 참가단을 구성, 공동참기키로 했으며 내년 5월23일부터 태국에서 열리는 제3회 아시아화장품화학가대회 (ASCS) 논문준비 등으로 국제협력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회원관리 차원에서 회원명부발행, 연4회(3·5·9·12월)이사회 개최, 11월 정기총회, 6월·11월에 발간되는 뉴스레터 지원, 대학교수와 회원들간의 간담회등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