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미용학회, 정총 및 학술대회 26일 개최
화장품미용학회, 정총 및 학술대회 26일 개최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12.05.1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명여대 젬마홀서, 창립 2주년 맞아

창립 1주년을 맞는 한국화장품미용학회는 5월26일 숙명여자대학교 제2창학관 젬마홀에서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신진영 숙명여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될 세센1에서는 아람휴비스 박동순 사장이 미래성장산업의 맞춤화장품이라는 특별강연을 하고 이어 일본 여성 관광객들의 한국 에스테틱 이용 실태와 서비스 만족(숙명여대 정주희․김주덕), 피부 흡수용 기능성 물질 함유 단분자성 나노 리포좀의 제조와 응용(웅진코웨이 화장품연구소 황태원․윤승민․조진훈) 등 논문 2편이 발표된다.

세션2에서는 신성대학 김상민 교수를 좌장으로 바이오 인캡슐레이션에 대한 H&A파마캠 지홍근 소장의 특별 강연 후에 해양추출물을 이용한 화장품 개발에 관한 연구(대구한의대 강정수․박찬익), 남성 화장에 대한 여성들의 인식 및 태도(숙명여대 한가영․김주덕)가 발표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3에서는 오리엔트바이오의 김상년 부사장이 먼저 최근 탈모의 연구개발 동향에 대해 강연을 하며, 이어 자기주도적 자기애와 신체 만족이 화장품의 심리적 효용에 미치는 영향(건국대 서은혜․성신여대 김경희), 미용사(피부)자격증 취득 및 활용 실태(숙명여대 이현정․김주덕)가 발표된다. 최장은 동명대 태동숙 교수가 맡는다.

화장품미용학회는 “화장품과 미용의 각 분야에 대한 학문적 연구를 통해 화장품산업과 미용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표방하고 지난해 5월28일 창립총회를 갖고 출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