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미려 회장, 대구한의대서 자격검정 및 특강
안미려 회장, 대구한의대서 자격검정 및 특강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05.2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미려 씨(한국뷰티스타일리스트협회장) 5월12일 대구한의대학교 한방피부미용학과 학생 대상으로 뷰티스타일리스트 3급 자격검정 및 특강을 실시했다.

뷰티스타일리스트 3급 자격검정은 필기시험 60분 및 실기시험 60분으로 진행되는데 이날 시험 감독에는 안미려 회장이 직접 참여해 시험을 진행했다. 또한 한국뷰티스타일리스트협회에서 주관하는 급수별 자격검정에 대한 필기, 실기 규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이어졌다.

시험 후 진행된 안미려 회장의 특강에서는 뷰티스타일리스트가 되기 위한 과정과 자질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안미려 회장은 “헤어, 메이크업은 물론 기본적인 패션 감각을 익혀 뷰티의 전반적인 흐름과 트렌드를 파악해 응용할 수 있는 실력을 향상시키야 한다”며 “미용을 처음 시작하는 단계에서부터 뷰티의 기본과 트렌드를 함께 이해해야만 현장에 실습을 가거나 취업이 될 때 자신감 넘치는 뷰티스타일리스트로서의 자격이 주어진다”고 강조했다.

전문가로서의 자질 향상과 자격증의 필요성, 뷰티스타일리스트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비전, 국내외 취업에 대한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일깨워준 특강에 대해 학생들은 시대적인 편향에 따라 뷰티스타일리스트들이 갖춰야 할 능력에 대해 다시금 마음가짐을 하게 된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