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회 전국메이크업경진대회 성료
10회 전국메이크업경진대회 성료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05.2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업의 발전과 화합 도모…수준 높은 작품을 선봬

 
순수 메이크업 축제 ‘제10회 한국메이크업협회장배 전국메이크업경진대회’가 많은 선수가 출전하고 관람객이 모인 가운데 5월19일 연성대학교(구 안양과학대학) 컨벤션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을 비롯해 100여개 대학․전문대․고등학교가 후원하고 맥, 반디, 크리오란, 애리조, 클리오 등 20여개 업체가 협찬한 올 해 대회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지망생들의 뜨거운 열기와 메이크업의 발전을 한눈에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서용선 회장직무대행은 대회사에서 “신성장 동력 산업 중 뷰티 산업은 주목을 받는 미래의 성장산업중의 하나”라며 “메이크업 분야는 한류와 함께 다양한 변화와 발전 가능성이 무한한 직업군으로, 직업 발전에 있어 중요한 메이크업 국가 자격 신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메이크업인과 함께 반드시 이루어내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대회는 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눠 총 6개 부분에 걸쳐 독창성·예술성·창조성을 유감없이 발휘한 자리였다. 특히 투명한 심사를 위해 전연숙 심사위원장을 비롯해 전임교수 40여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감독위원을 위촉해 대회의 공정성을 높였다.

 
각 부문별 선수 500여 팀이 출전해 열띤 경합을 벌인 결과, 해외대회 출전권이 주어지는 영예의 대상에는 인체 속 세포들의 모습을 형상화해 작품을 완성한 바디페인팅 부문의 이예슬, 강혜원 팀(수빈아카데미)이 수상했다.

공식행사로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초청가수 F1REST와 최지나 강사의 에어브러쉬 세미나가 진행됐다. 또한 민주통합당 이원욱 의원과 최대호 안양시장, 연성대학교 오금희 총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협회 발전에 많은 도움을 준 혜천대학교 송민정 교수, 연성대학교 김선영 교수, 보니타뷰티아트쿨 김미현 원장, 머스테브 온윤성 대표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전국메이크업경진대회의 주요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상 바디페인팅 부문 이예슬․강혜원(수빈아카데미)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장상 환타지메이크업 부문 정은영(보티타뷰티아트쿨)

△고교부 트렌드메이크업 부문
금상 조민경(오무선뷰티칼리지), 은상 조재민(오무선뷰티칼리지), 동상 배은혜(대성여고)

△고교부 웨딩메이크업 부문
금상 이영지(전남미용고), 은상 김수희(정화미용고), 동상 박민정(한림디자인고)

△대학부 웨딩메이크업 부문
금상 송희정(제주한라대학), 은상 장현주(개인), 동상 임유진(신흥대학)

△고교부/대학부 환타지메이크업 부문
금상 배유진(보니타뷰티아트쿨), 은상 이은혜(경북과학대학), 동상 김지혜(서정대학)

△고교/대학부 아트마스크 부문
금상 김주은(오무선뷰티칼리지), 은상 백송이(보니타뷰티아트쿨), 동상 강지혜(조선이공대학)

△고교/대학부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금상 김혜인(연성대학교), 은상 이슬기(영남이공대학), 동상 이나현(MBC뷰티아카데미)

△고교/대학부 바디페인팅 부문
금상 오유진․권유라(경남미용고), 은상 전희오․이혜지(수빈아카데미), 동상 정혜리․최음비(경남미용고)

www.kmakeu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