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상해박람회 특집] 소망화장품
[2012 상해박람회 특집] 소망화장품
  • 윤강희 khyun0218@jangup.com
  • 승인 2012.05.3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GII' 브랜드 집중 홍보전략 효과 거둬

 
소망화장품의 대표 안티에이징 브랜드 'RGII'가 5월4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 상해박람회에서 우수한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박람회 기간 동안 소망화장품의 부스에서는 일일 1000명 이상의 방문자가 다녀가 연일 북세통을 이뤘으며, 약 300건 가량의 수출 상담이 이어졌고, 실제 계약과 관련한 긴밀한 협의가 이루어지는 등 해외 바이어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소망화장품은 상해박람회에서 부스 간판을 소망화장품이 아닌 ‘RGII’로 하고 우수한 품질력의 안티에이징 브랜드 RGII 제품을 진열하여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알리는 데에 주력했다.

 ‘RGII 피부과학 연구소’의 콘셉트로 꾸며진 부스는 탁월한 제품력과 연구 기술력을 알리고자 독자적인 안티에이징 성분인 ‘Rg2 50% 함유 홍삼추출물(이하 Rg2성분)’의 소개에 초점을 맞췄다. 부스는 첨단 연구기술로 얻어진 Rg2성분의 까다로운 추출 과정과 15년여간의 연구 히스토리를 테마로 디자인했으며, 벽면에는 RGII 제품의 임상실험 결과와 소망화장품의 기업 소개 자료를 설치하고 곳곳에 제품들을 전시했다.

소망화장품은 15년여간의 연구과정을 통해 홍삼에 극소량 함유된 Rg2 진세노사이드가 50% 함유된 홍삼추출물을 제조해냈고, 이 연구기술을 특허 출원했다. 지난 2009년에는 Rg2성분이 피부 코드 ‘GADD45’에 작용하는 효과를 입증함으로써 세계적인 권위의 SCI급 논문에 게재하는 쾌거를 이루어 내기도 했다.

RGII의 전 제품은 Rg2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안티에이징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주름이 잘 생기는 부위별 스페셜 링클케어 제품을 내놓은 것이 특징이다. 각각 눈가, 입가, 목 등 특정 부위 주름에 작용하는 임상실험을 진행했으며, 이번 박람회에 임상자료를 설치함으로써 RGII의 효과를 알리는 데 시각적인 역할을 했다.

전시제품은 RGII 프리미엄 EX 기초라인과 수분라인인 하이드로 라인, 스페셜케어 제품인 팔자주름 크림, 퍼밍 넥크림 등을 중심으로, 시트마스크와 썬, 비비, 팩, 클렌징 등 총 50가지 이상의 다양한 품목을 전시하여 RGII 브랜드의 저력과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특히 국내에서 안티에이징 시장의 새로운 영역을 확장한 히트상품  ‘다나한 RGⅡ 프리미엄 EX 팔자주름 크림’과 ‘다나한 RGII 프리미엄 EX 퍼밍 넥 크림’을 중국에서 첫 선보이는 자리로 임상결과 데이터와 TV광고가 함께 소개되며 중국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다나한 RGⅡ 프리미엄 EX 팔자주름은 Rg3, 저분자 히아루론산, 펩타이드가 함유되어 깊은 주름을 채워 탄탄하게 차오르는 듯한 탄력감을 선사하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이마나 미간, 눈가 등 깊은 주름이 고민되는 부위에 함께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또한 다나한 홈페이지를 통한 팔자주름 체험 이벤트를 진행과 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다나한 RGII 프리미엄 EX 퍼밍 넥 크림는 바디로션이나 핸드로션, 넥 크림 등 각 부위별 바디 안티링클 제품이 젊음을 간직하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제품으로 넥 크림이라는 특이한 콘셉트로 박람회 관람객과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소망화장품은 해외 바이어들에게 브랜드의 주력성분인 Rg성분에 대해 보다 집중도 있게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바이어들은 제품의 품질력과 연구기술력에 대한 신뢰가 생겼다는 의견이다.

또한, 신제품 RGⅡ 프리미엄 EX 팔자주름 과 RGII 프리미엄 EX 퍼밍 넥 크림 등 스페셜 링클케어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보이며 상담이 줄이어 안티에이징 시장에서 파워 브랜드로 성장할 가능성을 엿보게 되었다.

소망화장품은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RGII를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해외 바이어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중국의 신규 유통채널을 개척하는 동시에 RGII 품목의 위생허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FTA를 대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와 함께 일본 대표 유통업체인 ‘이다’를 통한 드럭스토어 및 백화점 입점과 대표적 한류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는 도쿄 신오쿠보의 스킨가든 매장 입점을 준비하는 등 올해 중국과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또한 소망화장품은 스킨케어 브랜드의 품질력과 인지도 강화와 동시에 동남아시아의 특성을 감안한 색조 브랜드 제품 개발하여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www.somang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