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교과부와 ‘교육기부’ 업무협약
아모레퍼시픽, 교과부와 ‘교육기부’ 업무협약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12.06.2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주)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교육과학기술부와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창의적 청소년 인재 육성을 위해 앞장선다.

업무 협약은 6월25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서경배 대표이사와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은 청소년 학생들에게 체험 활동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교육기부 운동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3월 교육과학기술부 주최 ‘2012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한 것을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교육기부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아름다움’과 ‘지혜’를 테마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전통·현대·과학을 테마로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아모레퍼시픽 캠프’, 제주 자연의 아름다움과 환경, 역사를 이해하고 다원(茶園)을 체험하는 ‘제주 그린 뷰티 캠프’ 등이 있다.


또 아모레퍼시픽은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6월9일 경기도 이천에서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먼저 ‘전통에서 찾은 아름다움’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의 재능기부와 외부 전문가의 교육으로 이뤄져 역량과 재능, 시간과 노력을 대가 없이 기부하는 새로운 방식의 나눔을 실현할 예정이다.


서경배 대표이사는 “자사가 보유한 자원을 적극 활용해 다채로운 교육 자원으로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꿈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밝혔다.


한편, 교육과학기술부가 이끄는 교육기부는 기업, 대학, 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청소년 교육 활동에 직접 활용함으로써 다채로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공익 캠페인이다. 특히 학생들은 교육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배려와 나눔의 정신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corp.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