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명의 연구원 인력이 꾸준한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펌텍코리아는 올 1/4분기에만 7억 원을 R&D에 투자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현재 금형이 50건 이상이 밀려있을 정도로 빠르게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내놓는 제품마다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트렌트에 앞선 개발력이 충족되기 때문이다. 박상규 영업이사는 “최근 손대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가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에 따라 용기의 높이가 낮고 넓은 형태가 선호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형태의 펌핑 팩트와 윗면이 넓은 용기를 선보여 브랜드사로부터의 러브콜이 줄을 잇고 있다”고 말했다.또한 최근 홈쇼핑에서 본품과 함께 리필제품을 추가로 구성해 판매하는 전략이 성공함에 따라 메이크업 제품류는 물론이고 크림 등 기초 제품 용기도 리필이 가능하도록 제작, 또 하나의 성공 신화를 써나가고 있다.
뛰어난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펌텍코리아는 생산 능력이 포화상태에 도달함에 따라 본사 인근에 추가로 생산 시설을 확장했다.
더불어 펌텍코리아는 해외 수출을 통한 성장을 꾀하고 있다. 박 이사는 “현재 20% 수준에 머물러 있는 수출량을 증대하고자 해외 영업을 활발히 진행할 방침”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11월에 열리는 홍콩박람회에 참가하고 라스베가스박람회는 우선 참관을 통해 시장을 돌아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반기 히트 신제품
- 오토 스포이드
용기를 열기위해 돌릴 때 제품이 자동으로 스포이드에 흡입되는 제품. 기존 고무 부분을 눌러 제품을 흡입하던 스포이드 제품의 불편을 해소했다. 한 번에 0.4cc씩 정량 흡입되며, 스포이드에 남은 제품은 뚜껑을 닫으면 다시 자동으로 용기로 떨어진다. 고점도 제품도 흡입이 가능하며 주로 프리미업급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 리필 듀얼 용기
다이얼을 좌우로 돌려 두 가지 제품을 토출, 용기 위에서 섞어 사용할 수 있다. 일정량이 토출되는 펌핑 형태가 아닌 돌려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용이하다. 또한 내용물의 교체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홈쇼핑에서 론칭된 후 관련 제품에 대한 문의가 줄을 잇고 있지만 프리몰드 제품이 아니어서 고객사에 맞춰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 에어리스 콤팩트
최근 진동퍼프와 함께 휴대가 가능한 리퀴드 타입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다수의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1회 펌핑 시 정량이 토출되며 에어타이트 방식으로 공기 유입으로 인한 변질이나 굳어짐 현상이 없다. 펌핑 방식도 버튼, 슬라이드, 푸시, 다이얼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고 있으며 펌핑 제품의 특성상 펌핑 횟수와 압력 등의 테스트를 진행해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특히 내용기의 교체가 가능해 홈쇼핑에 제품을 공급하는 고객사의 호응도가 높다.
- 리필 이중 용기
홈쇼핑에서 본품과 리필제품을 함께 구성하는 사례가 많아짐에 따라 기초 제품에 대한 리필 용기 제작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리필 이중 용기는 외용기와 함께 내용물이 담긴 내용기로 구성, 내용기만을 교체해 사용이 가능하다. 최초로 개발된 리필용 크림 용기는 30g, 50g으로 선보인다. 에센스 용기는 30g, 40g, 50g 등 3가지 크기로 선보이고 있으며 용량을 늘려 기초 라인을 구성하거나 베이스 메이크업류에도 적용이 가능, 가을 시즌 주력 제품으로 높은 성과가 기대된다.
- 뉴 점보 라인
클렌저용 펌핑 용기의 경우 낙하시험에서 받침의 파손이나 펌프의 분리가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다. 펌텍코리아의 뉴 점보 라인은 받침이 없는 형태로 제작됐다. 또 금형 시 숄터컷에 슬라이드 구조를 깊게 적용하고 숄더 길이를 깊게 제작해 분리 문제를 해결했다. 1회 펌핑 시 0.5cc씩 토출되며 PP재질로 가격이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