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 뛰어난 강소 OEM기업, 에스겔화장품
연구개발 뛰어난 강소 OEM기업, 에스겔화장품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08.0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사 초청 세미나서 호평받아…매출 해마다 급성장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전문 OEM 기업 에스겔화장품(대표 우승원)은 2004년 설립 이후 우수한 제품을 개발해 브랜드사에 제안, 공급함으로써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2월에 마련한 ‘2012년 제 1차 연구개발 발표 세미나’가 고객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올해 75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0년 5월 인천시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는 에스겔화장품은 한국산업단지 남동공단에 위치, 현재 444.30㎡의 부지에 3층 규모의 생산시설(제조시설 705.8㎡, 부대시설 352.9㎡)을 확보하고 있다.

생산 설비는 고․저다용도 충진기, 각종 교반기, 튜브제조기, 발효 저장탱크, 아지호모믹서기 다수, 집진기, 앰플관유리 충진 및 용봉기계, 스크류에어콤프레셔, 냉각기계장치, 정밀실험장비, 냉-난풍 가습공조기, 에어클린시설 등 100여종을 갖추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기초화장품을 비롯한 화장품 전 제품을 생산할 수 있으며 일일 약 13.5톤, 300g 크림을 기준으로는 45만개의 제조가 가능하며, 마스크팩은 12만장 생산할 수 있다.

에스겔 화장품은 현재 국방부를 비롯해 자민경, 젠피아, 퓨어베스 및 일본 크리에이트 등 25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ISO 14001(2004), ISO 9001(2008)을 취득한 에스겔화장품은 2010년 5월 기술평가 보증기업으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010년 12월 제2공장을 준공하고 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CGMP를 획득했다. 현재 기업부설연구소 설립해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며 ISO GMP 획득을 추진 중이다.

 
또한 30명의 직원 가운데 연구개발 인력 4명이 포진, 꾸준한 연구 개발로 ‘아미겔이 함유된 2제형 이산화탄소팩 조성물(2-DRUGS TYPE'S CARBON DIOXIDE PACK COMPOSITION CONTAINING AMIGEL)’로 특허(특허번호 10-2012-0043023)를 취득한 것은 물론, △세포체와 유전체 △친환경 유기농 천연재료 △전통약용식물과 해양식물을 이용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 등의 성과를 나타냈다.

에스겔화장품은 이러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2월1일 인천 송도 브릿지 호텔에서 ‘2012년 제 1차 연구개발 발표 세미나’를 개최, △양수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 △리퀴드 크리스탈(액정) 공법 △CO2팩 △ 형상 제어 공법 △실키 스펀지 공법 △아미노산 젤 유화 공법 △한방 기법 제품 등 신기술 및 제품을 소개했다.

양수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
에스겔화장품과 충남대 김민규 교수팀이 지난 2009년부터 3년간 공동 연구개발한 양수 줄기세포 배양액은 양수 줄기세포에 함유되어 있는 E.G.F, F.G.F 등의 세포 활성화와 재생, 노화방지, 주름 개선, 탈모 방지 등의 효과를 극대화시켜 화장품으로 구현했다.

리퀴드 크리스탈(액정) 공법
김민규 교수팀이 추출 배양한 양수줄기세포 배양약이 피부 각질층 아래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에스겔화장품이 액정(리퀴드 크리스탈) 공법을 개발, 분리 추출된 양수줄기세포 배양약의 흡수력을 한층 강화했다.

CO2 팩
중탄산나트륨과 비타민 C가 만나 이산화탄소가 발생되면서 자극에 의해 혈행이 증가하고 이를 통해서 미백과 주름개선, 지방 분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기술이다.

형상 제어 공법
고보습 형상제어크림은 원래 형상을 기억해 되돌아가려는 성질을 이용해 피부를 밖으로 당겨 리프트 업 효과와 탄력을 부여하며, 탱탱한 고분자의 풍부한 영양공급으로 미백과 주름에 특화된 성분들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했다.

실키 스펀지 공법
실키 스펀지 공법은 스펀지 타입의 독특한 사용성의 신제형으로 파우더가 가교결합 시스템에 의해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을 지녀 지속성이 우수하다. 영양 성분이 흡수된 후 가벼운 피막을 형성해 피부의 밀착성이 우수하며 옷이나 다른 곳에 잘 묻어나지 않고, 피부 보호하는 것은 물론 매끄럽고 뽀송뽀송하게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아미노산 젤 유화 공법
아미노산 젤 유화 공법은 O.O.V값보다 더 많은 내부 값을 가지며(내상 80%)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유화능력을 가져 기존 유화제품 보다 오일감이 적고 산뜻하며 제조의 자율성과 공정도도 개선할 수 있다. 특히 아미노산 젤 유화는 뛰어난 보습력을 유지하여 촉촉한 사용감이 강하고 유화제를 적게 사용함으로써 민감성 피부나 트러블이 있는 피부가 사용할 수 있는 순한 화장품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에스겔화장품은 다양한 기술 개발을 통해 2009년 매출 15억원에서 2010년 25억원, 지난해 40억원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올해는 75억원의 매출이 예상되는 등 개발 기술의 특허를 출원하고 기술개발 계약을 채결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의는 032-814-41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