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장협, ‘부산뷰티페어&콤페티션’ 성료
분장협, ‘부산뷰티페어&콤페티션’ 성료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09.2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랑프리에 고교부 전민정․김솔희, 대학부 김수연, 일반부 박계령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 Korea Make-up Artist Association Inc.,)는 9월22일 부산벡스코 3층 컨벤션홀 그랜드볼룸에서 ‘2012년 뷰티페어&콤페티션 @부산’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메이크업을 중심으로 피부관리와 네일아트, 헤어스타일링 종목을 모두 배치하고, 고교부와 대학부, 일반부의 출전부문을 두어 다채로운 경연을 진행했다. 뷰티콤페티션은 △헤어부문 4종목(업스타일, 셋트롤, 퍼머넌트와인딩, 휭거웨이브) △메이크업부문 4종목(브라이달, 패션, 환타지, 바디아트) △네일아트부문 3종목(습식매니큐어, 팁위드실크, 원톱스캅춰) △피부미용부문 2종목(안면관리, 바디관리)으로 각양각색의 모습을 선보였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고교부 대회와 오후 1시에 동시에 시작된 대학부와 일반부의 콤페티션은 오후 3시까지 진행되었으며 80여명의 심사위원과 감독위원이 출전자들의 열기와 함께 공정한 심사와 판정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5월 협회와 부산지회를 중심으로 한 조직위원회를 결정하고, 각 분과위원회를 구성한 최윤영 회장은 오후 4시 공식행사를 시작하며 각 분과위원장들에게 위촉패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직위원회 위원장에는 본회 최윤영 회장, 추진위원장에는 부산지회 한수정 지회장, 심사위원장에는 조현영 교수(영산대학교), 피부분과위원장에는 김희진 교수(동주대학교), 네일분과위원장에는 여상미 교수(부산여자대학교), 메이크업분과위원장에는 정철순 교수(경남정보대학교), 헤어분과위원장에는 오경숙 교수(부산예술대학교)가 위촉됐으며, 각분과별로 분과위원 등을 두어 대회의 원활한 준비를 이끌어냈다.

또한 뷰티페어 출전학생 지도를 위해 각별한 애정과 노력을 쏟은 교육자들에게도 지도공로상을 시상했다. 수상자는 부산여자대학교 여상미 교수, SBS방송아카데미뷰티스쿨 대전캠퍼스 박종선 원장, 대구공업대학 진선경 교수, 예원여자고등학교 배연경 교사, 스타뷰티아카데미 한수정 원장 등 총 5명이다.

9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의 시상식은 오후 4시30분부터 진행됐으며, 분장협회에서 시상하는 본상 이외에도 대학의 총장상과 기업의 특별상, 언론사 특별상 등 다양한 특전과 혜택이 주어져 출전자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을 모았다.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회의원 6인의 특별상을 부산경남지역의 교육기관의 실력자들에게 시상해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가장 마지막에 진행됐던 그랑프리 수상의 영예는 고교부 바디페인팅 종목의 전민정․김솔희(SBS방송아카데미뷰티스쿨 청주캠퍼스), 대학부 피부관리 종목의 김수연(동주대학교 미용계열) 씨, 일반부 네일아트 종목의 박계령(스타뷰티아카데미) 씨 등 4명에게 돌아갔다.

최윤영 회장은 “결실의 계절 가을에 열정의 도시 부산에서 뷰티페어를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다”며 “뷰티페어를 위해 노력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날의 희망을 위해 열정을 다하는 분들을 위해 더욱더 기운을 북돋아 줄 수 있는 협회가 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www.kma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