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 ‘1인 1운동하기’ 캠페인 실시
제닉, ‘1인 1운동하기’ 캠페인 실시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10.1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도 마음도 건강한 문화기업 만들 것

 
2500억 판매신화를 자랑하며 국민 마스크팩으로 사랑 받고 있는 일명 ‘하유미팩’의 제조회사 (주)제닉이 ‘건강한 문화기업’으로 기업문화를 바꾸고 있다.

문화경영의 범위를 ‘1인 1악기 연주’에서 ‘1인 1운동하기’로 넓혀 운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실현하고자 자전거와 걷기 운동을 전 직원이 함께 하고 있다.

1인 1운동하기 캠페인은 평소 건강한 삶에 관심이 많았던 유현오 대표가 적극 제안했다. 유현오 대표는 자전거 라이딩과 걷기를 통해 직원들의 건강과 단합 그리고 취미가 가져다주는 재미를 느끼게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1인 1운동 하기 캠페인을 적극 지원했다.

제닉은 1인 1운동하기 캠페인을 통해 전 직원 국토 종주 그랜드 슬램(국토종주, 4대강, 영산강북한강, 제주도 일주)라는 목표가 생겼다. 대한민국의 척추와 갈비뼈를 잇는 국토를 종단하므로 조국애를 온 몸으로 느끼겠다는 각오를 다진 것.

 
유현오 대표를 포함 총 15명으로 구성 된 ‘제닉 라이딩 동호회’는 지난 8월 동호회를 결성한 뒤 지금까지 국토 종주의 출발점인 서해 아라갑문에서부터 경상북도 상주 상풍교까지 다녀왔다. 동호회가 개설된 올해는 동호회원 모두가 부산 낙동강 하구둑을 목표로 매 주 열심히 라이딩에 임하고 있다.

제닉 라이딩 동호회원인 유현오 대표는 10월12일부터 3일 동안 약 600km인 서해 아라갑문에서부터 부산 낙동강 하구둑까지의 국토 종주 코스를 완주하기도 했을 정도로 가장 열정적인 회원이다.

제닉 라이딩 동호회 회장을 맡고 있는 편장욱 과장은 “열정적인 회원들 덕분에 라이딩에 취미를 붙인 회원이 많이 늘어나고, 건강해 졌다는 소리를 들을 때 정말 뿌듯하다”며 “첫 라이딩에서는 누구랄 것도 없이 많이 힘들어했었는데 지금은 다들 체력이 몰라보게 강해졌다”고 했다.

제닉 유현오 대표는 “내가 먼저 실천해야 진정성 있게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1인 1운동하기’ 캠페인을 통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문화기업으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닉은 마스크팩과 패치 전문 OEM․ODM 업체로 2007년 4월 기초화장품 분야 CGMP 인증을 받았으며 2011년 말 1만6799.2m2(5000평) 규모의 제 2공장을 완공go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등 마스크팩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지난해 8월 코스닥에 입성하여 바이오패치, 기능성 스킨케어 등 첨단 생명공학의 연구개발과 유통의 다각화에 전념하는 유망기업으로 최근에는 하이드로젤형 비산먼지 억제제를 개발하여 신기술(NET) 인증을 받아 화학분야에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www.genic21.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