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검정협회, 오산 뷰티 페스티벌 참여
메이크업검정협회, 오산 뷰티 페스티벌 참여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10.2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아트 체험과 뷰티아카데미 주관

 
한국메이크업자격검정협회(회장 박수향)는 10월5~7일 3일간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주최한 ‘제2회 Beauty Fresh-Fespo’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화장품은 마음을 치유합니다’를 테마로 뷰티와 시민의 공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5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한국메이크업자격검정협회는 행사기간 동안 패티큐어, 네일아트, 타투 및 클렌징 등의 뷰티아트 체험과 ‘오산시민과 함께하는 뷰티아카데미’를 주관했다.

오산천 고수부지에 위치한 체험행사장에서 진행된 뷰티체험행사는 행사에 관람을 온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패티큐어, 네일아트, 타투 및 클렌징 등에 대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 시민들은 네일아트와 타투에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맞춤 뷰티 가이드를 제공받았다.

 
더불어 6일 오산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뷰티아카데미에는 많은 오산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아카데미 시작에 앞서 곽상욱 오산시장은 환영사에서 “각 지자체마다 다양한 축제를 진행하고 있지만 ‘뷰티’를 주제로 한 축제는 오산시가 처음이며 오산을 뷰티의 메카, 뷰티의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메이크업자격검정협회 박수향 회장은 인사말에서 “아름다움이란 남녀노소와 관계없는 사람의 본능적인 욕구이며 이러한 사실은 바로 오늘 이 자리에서 확인됐다”며 “뷰티를 선도하는 한국메이크업자격검정협회와 오산시가 뷰티 아카데미를 함께 진행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뷰티아카데미는 두 세션으로 3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1부 강의는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김지은 씨가 ‘홈쇼핑의 진실’이라는 주제로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홈쇼핑의 장단점, 홈쇼핑 구매 성공 팁 등에 대해 강의했다. 김지은 쇼호스트는 “쇼호스트는 방송 중 거짓말을 할 수 없지만 굳이 제품의 단점까지 말할 의무는 없다”며 “제품의 장단점을 다 살펴보기 위해선 각 홈쇼핑 홈페이지에 올라온 제품 후기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효율적인 쇼핑에 대해 제언했다.

2부 강의는 메이크업포에버 에듀케이션 권현숙 트레이닝 팀장이 ‘2012년 F/W 트렌드 메이크업’을 주제로 보송보송한 피부 위에 자연스럽게 광이 나는 ‘Flawless Skin’, 와인빛이 도는 버건디 컬러의 ‘Cherry Lips’, 눈썹을 도톰하게 표현한 ‘Thick Eyeblow’를 제시했다.

권현숙 팀장은 “최신 메이크업으로 피부결 보정에 관한 관심 고취, 무결점 피부 표현을 위한 HD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소량의 HD 메이크업베이스를 브러시로 고루 펴 바른 후 파운데이션 대신 프라이머와 컨실러를 1:1 비율로 섞어 바르는 것이 포인트”라고 소개했다.

또한 아이 메이크업의 경우 브론즈 계열의 아이섀도를 바른 후 버건디 컬러로 포인트 줘 세련된 느낌을 연출하며 눈썹은 아이섀도로 눈썹 사이사이를 채운다는 느낌으로 그린 뒤 아이섀도가 표현 안 되는 부분에 펜슬을 이용하여 자연스러운 눈썹 모양 연출을 제시했다.

 
www.kmia.a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