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협회, 공모전 수상작 발표
메이크업협회,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11.0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은 대구공업대 이영미의 ‘I Wish...’

 
한국메이크업협회(회장 오세희)는 메이크업 국가자격분리의 조기실현과 메이크업 산업 육성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전국적으로 진행한 ‘제3회 전국 메이크업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감했다.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서 이뤄진 전국메이크업경진대회는 국내 최초로 도입돼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메이크업 부문에서 일러스트의 중요함을 인식, 무게감 있는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주제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생각과 사고를 엿 볼 수 있었다.

국내 최고의 메이크업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으로 전국에서 다양한 패턴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탄탄한 실력을 가진 150여 작품이 출품, 정형화된 작품에서 벗어나 다양한 스타일과 창의적인 기법의 작품들이 눈에 띄었다.

이 가운데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I Wish...’란 주제로 오리엔탈 분위기와 팝아트 느낌을 자연스럽게 연출, 과거와 현재의 흐름을 연결한 대구공업대학 이영미 씨의 작품으로 메이크업 국가자격 분리는 시대적 요구라는 큰 뜻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금상은 성신여대 이채현 씨, 은상은 오민코샵스아카데미의 박민아 씨가 수상했다.

그 동안 메이크업 국가자격 신설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주장해온 한국메이크업협회는 메이크업일러스트레이션의 공모전을 계기로 다시 한 번 메이크업분야에 다양한 조명과 함께 세분화의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서 메이크업인의 단결과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국가자격의 재인식을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할 미래의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젊은 학생들의 실력향상과 메이크업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고 밝혔다.

또한 수상작들은 12월14일 메이크업인의 밤에서 전시되며 시상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자 명단은 한국메이크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www.kmakeu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