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 홍콩 몽콕 1호점 오픈
에뛰드하우스, 홍콩 몽콕 1호점 오픈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11.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주일만에 2억 원 매출 올리며 성공적으로 출발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가 11월2일 홍콩 최대의 번화가인 몽콕에 1호점을 오픈하고 1주일 사이 약 2억 원(소비자가 기준) 상당의 매출을 올리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2011년 11월 에뛰드하우스 일본 1호점을 성황리에 오픈한지 꼭 1년 만에 거둬들인 놀라운 성과이다.

11월2일 에뛰드하우스 임원진의 리본 커팅식과 함께 문을 연 에뛰드하우스 매장은 오픈 당일 2000명 이상의 고객들이 매장 입장을 위해 줄을 서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또한 홍콩의 유명 모델인 제니스맨이 방문해 고객과 함께 오픈 축하 이벤트를 진행해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에뛰드하우스 홍콩 1호점은 단독 매장에서 일 5000만 원에 상당하는 매출을 올렸으며, 연일 수백 명의 고객이 밤새 줄을 서며 3일간 약 1억 원, 1주일 동안 약 2억 원 가량의 매출을 올려 몽콕 주변의 상권들을 놀라게 했다.

 
에뛰드하우스의 홍콩 1호점은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와 귀여운 디자인의 아이템으로 꾸며져 마치 인형의 집에 놀러 온 듯한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인테리어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아온 진주알 맑은 BB크림, 래쉬펌 3스텝 볼륨카라,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 등이 홍콩에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에뛰드하우스는 앞으로 전속모델인 샤이니와 함께 홍콩을 비롯한 아시아 전 지역을 대상으로 K-뷰티(K-Beauty) 전파에 앞 설 계획이다.

에뛰드하우스는 홍콩 매장 오픈 전 홍콩의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애니 G. 챈 및 많은 뷰티 전문가, 고객들이 함께하는 케이뷰티 메이크업 클래스를 개최해 이미 신선한 주목을 받아왔다. 또 홍콩 여성 고객들의 페이스북 사용률이 높은 것에 착안하여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etude.hk)의 사전 오픈을 통해 홍콩 고객과 친밀하게 소통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작년 일본 진출 성공을 발판으로 한류 트렌드를 현지 고객 니즈에 맞춰 소개하는 홍콩 현지화 마케팅에 주력해 성공적인 오픈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홍콩 1호점의 성공적인 오픈을 시작으로 앞으로 전 아시아에 걸쳐 한국의 케이뷰티와 에뛰드하우스의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에뛰드하우스는 현재 홍콩을 비롯한 아시아 11개국에서 약 200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며 K-뷰티 전파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홍콩 1호점 오픈을 기점으로 홍콩 내 매장을 추가로 오픈해 나갈 예정이며 내년 경에는 중국에 진출하며 아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www.etud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