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장협, ‘중국TV영화분장기술대회’ 참가
분장협, ‘중국TV영화분장기술대회’ 참가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12.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화된 국제문화교류의 틀 만들어 나갈 것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 Korea Make-up Artist Association Inc.,)는 11월31일~12월2일 중국북경 북경영화기술학교에서 열린 ‘제10회 중국TV영화분장기술대회’에 참가해 참가자들에게 대한민국의 메이크업을 알리고, 심사했다.

2년에 한 번씩 중국TV영화기술학회(회장 빠이리쥔)의 주최로 열리는 이 행사는 3일간 개최되어 중국 각지의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전문가들과 아마추어 아티스트가 함께 참가해 화려한 실력을 뽐낸다.

콘테스트 이외에도 세미나, 시상식, 발표회 및 설명회 등 다양한 분장기술 정보교류의 장이 함께 진행돼 참가한 이들에게 기술 및 트렌드 등의 정보를 제공했으며, 마지막날의 대미를 장식한 시상식에는 중국의 인기배우 및 희극인, 감독와 아티스트들이 함께 참가해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콘테스트는 첫째 날과 둘째 날에 종목별로 구분된 20여명이 무대에 올라와 순서대로 분장기술의 경합을 벌이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웨딩메이크업·패션메이크업·환타지메이크업·캐릭터메이크업(특수분장)·바디페인팅 등의 다양한 종목이 진행됐다.

특히 둘째 날 오후에 열린 최지나 회장(한국바디페인팅협회)의 에어브러쉬 바디페인팅 강의와 셋째 날 오전에 열린 크랙레어던(시네마메이크업스쿨)의 특수분장 강의는 한국과 미국이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전하며 큰 호응과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그리고 마지막날 시상식의 사전행사로는 지난 10월 분장협회에서 주최했던 ‘11회 인터내셔널 메이크업아트페어’에 출전했던 중국 대표선수들의 작품의 시연을 클로즈업해 보여주는 특별한 시간이 주어졌다. 중국 북경과 연길, 광저우 등에서 참가한 중국 참가자들은 한국에서 보여줬던 뛰어난 실력과 작품으로 참가한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중국 연길의 바디페인팅 작품(蔡美花)과 중국 북경에서 선보였던 전통메이크업 작품(짱훙궈)은 대단한 관심 속에 플래시 세례를 받으며 특별상을 수상했다.

최윤영 회장은 “오랜 기간동안 교류를 이어온 중국TV영화기술학회와의 인연에 감사하며, 양국의 대회를 서로 교류하며 선진화된 국제문화교류의 틀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 회장과 중국 빠이리쥔 회장은 11월31일 오후 7시 협회간의 교육사업 및 국제자격검정에 대한 회의를 진행, 양국 및 양협회의 문화교류의 구체적인 사안들을 협의했다.

www.kma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