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바이오, HCA 젤리 특허 등록
코스맥스바이오, HCA 젤리 특허 등록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12.1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 효능은 물론 맛과 휴대성도 뛰어나

건강기능식품 ODM 전문기업인 코스맥스바이오(대표이사 김동섭)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소재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HCA)을 함유한 다이어트용 젤리에 대한 조성물 및 제조방법에 대해 특허를 받았다.

이 특허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을 함유하는 젤리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과 겔화제를 포함하는 젤리형태의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용 건강기능식품의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코스맥스바이오에서 개발한 가르시니아캄보지아껍질추출물 젤리 타입의 제품은 일반적으로 액상 형태에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유효성분 HCA free form이 다이어트 효과가 적은 HCA lactone form으로 변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이 조성물 및 제조방법은 국내에서 코스맥스바이오가 최초로 개발했다.

젤리 제형은 맛있고 포장이 고급스러우며 휴대가 편리하다. 또한 캡슐과 정제 제품과 다르게 물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는 편리함이 있다. 현재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많은 매출을 통해 이를 입증했다.

2009년에 코스맥스바이오에서 최초로 개발한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HCA)을 함유한 젤리 제품은 이미 상용화돼 30여종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더 나은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코스맥스바이오 중앙연구소에서는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코스맥스바이오 김동섭 대표이사는 “건강기능식품 생리활성기능1등급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을 섭취가 편리한 액상 제형에서 다이어트 효과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젤리 제형의 조성물 및 제조방법을 이용해 좋은 원료를 다양한 제형으로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코스맥스바이오 중앙연구소는 신원료, 신제형 개발 및 기존 우수 원료의 흡수율 증대 등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ww.cosmaxbi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