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ITI 시험연구원, 화장품 검사기관 지정
KOTITI 시험연구원, 화장품 검사기관 지정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3.12.0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격 높은 화장품 품질검사 서비스 제공

 
KOTIT I시험연구원(이사장 김정수, 이하 KOTITI)이 11월 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화장품 검사기관으로 지정됐다.

1961년 국내최초 섬유시험검사기관으로 설립된 이래 반세기에 걸쳐 국내 섬유산업의 발전을 주도한 KOTITI는 현재 섬유제품뿐만 아니라 수질, 전기전자 등을 대상으로 시험분석과 품질검사를 수행하고 있는 국제공인 시험검사기관(ISO/IEC 17025, KOLAS)이다.

또 신소재 및 신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을 활성화하고 있는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화장품 검사기관으로 지정되어 보다 폭 넓은 분야에 대한 시험?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화장품 검사기관은 수입화장품 및 국내에서 생산, 판매되고 있는 화장품의 품질을 시험?검사하는 기관으로 KOTITI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아 공인 제17호 화장품 검사기관이 됐다.

KOTITI는 고성능 액체크로마토그래프, 가스크로마토그래프 질량분석기, 자동수은분석기, 유도결합플라스마 질량분석기 등 최첨단 분석장비를 이용하여 납, 비소, 안티몬, 카드뮴과 같은 중금속과 1,4-디옥산, 프탈레이트, 포름알데하이드와 같은 유해물질 및 미생물 확인시험에 대한 시험?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능성화장품의 주성분인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제에 대한 함량 및 확인시험과 같은 화장품의 시험?검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