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국가별 피부특성은행 구축 사업 파트너기관 공모
2015년 국가별 피부특성은행 구축 사업 파트너기관 공모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5.01.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ㆍ필리핀ㆍ터키인 피부특성화은행 구축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신현두)은  2015년도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국가별 피부특성은행 구축 사업 파트너 기관 선정을 위한 공모를 1월 14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연구원은 중국(상해, 북경),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태국, 말레이시아, 몽골, 대만, 카자흐스탄, 한국(봄, 여름, 겨울)인에 대한 현지 피부측정과 화장품 이용행태 설문조사를 수행·분석하여 맞춤형 화장품 개발 및 해외 마케팅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화장품 업계에 제공했다.

금년에는 현지 패널을 400명에서 600명으로 확대하였으며, 화장품 수출 실적이 높은 국가와 수출 잠재력이 큰 러시아, 필리핀, 터키인에 대한 피부특성은행을 구축할 계획이다.

인체시험적용기관에서는 ‘한국인 추적조사, 국가별 피부측정 장비 셋팅, 피부측정 및 통계 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소비자전문조사기관에서는 ‘국가별 현지 사전조사, 국가별 장소 및 시설 임대 등 제반사항 구축, 국가별 피험자 모집 및 관리, 현지 화장품 이용행태 설문조사 수행 등’의 업무를 수행해 체계적이며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에 공모하는 파트너기관은 인체시험적용기관과 소비자전문조사기관으로 1월 14일부터 1월 23일까지 사업 신청서를 접수 받으며, 1월말 구두평가를 통하여 최종 2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