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OEM 특집]한국화장품제조, ODM•OEM 서비스 넘어 고객맞춤형 컨설팅 지향
[2015 OEM 특집]한국화장품제조, ODM•OEM 서비스 넘어 고객맞춤형 컨설팅 지향
  •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 승인 2015.02.1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수준의 생산•품질시스템 … 50년 기술력 총화 특화제품 개발 총력

 
한국화장품제조는 국내 최고 수준의 생산과 품질시스템을 자랑한다. 1962년 창업 이래 수준 높은 아름다움만을 창조해 온 한국화장품제조는 한국인의 피부에 가장 적합한 화장품 생산을 위해 리포좀, 바이오, 친수성, 산삼배양근추출물 등을 이용한 화장품 등 첨단 피부과학을 꽃 피워오고 있다.

또한 혁신적인 제품, 누구나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만이 사랑 받을 수 있다는 집념과 소신으로 R&D투자를 통한 신소재, 신제형 개발을 지속하고 최첨단 설비 도입과 ISO22716 인증, CGMP 인증을 통한 최고 수준의 생산, 품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단순 ODM, OEM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고객맞춤형 컨설팅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객 맞춤형 화장품제조를 지향하고 있다.

CGMP 적합 제조업소...ISO 22716 인증
품질보증과 고객만족은 물론 직원들의 안전과 건강까지 생각하는 주식회사 한국화장품제조의 음성공장은 대지 16,000여평, 연건평 4,500여평의 대단위 화장품 종합공장으로 본관동, 생산동, 물류동과 기타 부대시설 등 최고 효율의 시스템으로 구분돼 있다.

본관동에는 기술개발연구소를 비롯하여, 관리팀과 QA분석실 등이 있다. 생산동에는 제조실, 충전실, 포장실, 원.부자재 보관실 등 직접생산에 필요한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400여품목을 월간 200만개(본품기준)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제조실에는 마이크로믹서 설비를 갖추어 한방화장품 및 기능성화장품을 나노입자로 처리하여 피부의 진피까지 침투할 수 있도록 하는 국내 유일의 특허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순수 자동화 시스템을 신규 도입하여 최종수질을 0.3 마이크로미터 규조토 처리 및 UV살균처리를 하여 미생물에 대한 오염을 예방하며 울트라 호머 믹서타입의 유화설비를 갖추어 고점도 제품 및 선크림 제품을 1일 1톤 처리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포장라인 중심으로 원.부자재 창고 및 제조실 등이 배치되어 제품 생산의 최고효율을 가져오게 되었으며, 제품 및 부자재 창고는 다품종 소량 생산시스템에 맞도록 랙 창고로 적재효율을 높였다. 최고의 품질을 위한 품질경영에 주력하고 있는 음성종합공장은 화장품의 원료, 자재 및 완제품의 엄격한 각종시험을 실시하고 있으며 품질보증과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CGMP 기준에 적합한 설비와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음성공장은 중부고속도로 음성 IC에서 불과 5분 거리에 위치해 전국 어느 곳이든 4시간 이내 제품배송이 가능해져, 기존 부천공장에서의 배송에 비해 시간과 물류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지정학적 요건을 갖추고 있다. 물류동은 신축건물로서 150만개의 제품을 분류 보유할 수 있는 6단 렉시설과 창고관리시스템(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을 운영하여 주문 이후 배송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함으로 최고의 물류시스템을 자랑하고 있다.

한국화장품제조는 2014년 1월 10일 CERMET 국제ISO인증원으로부터 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 ISO 22716(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osmetic-GMP-Guideline on Good Manufacturing Practices)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앞서 2013년 4월 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CGMP 적합업소로 인증 받았다.

글로벌화에 발맞춰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가진 한국의 대표 OEM/ODM 화장품제조 전문 기업이라는 명성을 이어가며 최고 수준의 화장품제조를 지향하고 있다.

한국화장품제조 박성순 공장장은 “ISO 22716 인증 획득으로 국내는 물론 국제 화장품 수출을 위한 품질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인증하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최고 품질의 화장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 이라고 밝혔다.

 
50년 기술력으로 특화제품 연구개발 총력
연구소는 소비자의 빠른 니즈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산.학.연의 공동연구를 지속 추진함으로써 외적 인프라를 통한 선행기술과 연구소의 축적된 노하우를 적절히 조화시켜 차별화 된 제품개발로 새로운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식물배양 바이오 기술을 이용하여 산삼배양근 추출물을 화장품에 적용시켜 국내특허를 등록하였고, 세계 10개국에 특허출원 중에 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비타민C유도체인 VCCE를 단일성분, 동일함량으로 주름개선 및 미백 기능성 신원료로 식약청으로부터 인정받아 A3F[on] 리뉴얼 라인 및 오션 리뉴얼 라인에 적용하여 출시된 브랜드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라인 확장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 레저인구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하여 ‘투명타입의 선스틱’을 개발하였다. 이는 기존 불투명 타입의 선스틱이 가지고 있는 땀이나 물에 대한 백탁현상, 발림성, 깨끗이 지워지지 않은 단점을 크게 보완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홈쇼핑 브랜드인 ‘크로키’ 와 브랜드샵 ‘더 샘’ 제품을 연이어 개발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욕구에 발 빠르게 대응함으로써 그 기술력을 한 층 더 꽃피워 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파우더 제품 내의 미백성분의 피부침투 효과를 과학적으로 증명하여 압축 분말 제형의 미백 기능성을 인정받기도 하였다.

한국화장품 기술개발연구소는 52년간의 장인정신의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특화기술개발, 적극적인 아웃소싱, 효율성의 극대화 미션을 완수하기 위하여 차별화된 연구전략 및 활발한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으로 산업화가 힘든 희귀식물을 이용한 신개념의 화장품 원료개발, 중장기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개인별 유전자 특징에 맞는 맞춤화장품 개발에도 착수하였으며, 기능성 화장품 영역 확대에 대비한 다양한 특화제품 연구개발로 OEM에 효율적인 연구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의는 02-724-3712

www.hkcosm.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