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OEM 특집]그린코스, 가파른 성장세 타고 글로벌 기업 입지 구축 총력
[2015 OEM 특집]그린코스, 가파른 성장세 타고 글로벌 기업 입지 구축 총력
  •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 승인 2015.02.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영업 역량 강화 … 적극적 마케팅 전개로 만족도 제고↑

 
그린코스는 기본에 충실한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그린코스는 현재 미국, 중국, 홍콩 등 2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신규 거래국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2014년 기준 해외 매출액은 52억 원으로 전년대비 40% 이상 상승했다. 2015년에는 해외영업팀 조직 강화와 활발한 해외박람회 참가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영업의 역량을 강화하며 글로벌 기업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할 계획이다.

특히 2015년 경영방침은 중국시장 강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작년에는 중국 상하이, 광저우, 태국, 홍콩 등 해외 박람회 참가에 집중했으며 올해에도 국내는 물론 중국 상하이, 북경, 광저우 및 홍콩 등 해외 박람회 참가를 통해 중국 신규 거래선을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광고활동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함으로써 각국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그린코스는 가파른 성장세의 현 발전상황을 반영하여 김포 신규 공장의 신축을 결정하고 2014년 10월 23일 기공식을 가졌다. 김포공장은 지상 4층에 연면적 5,548.13㎡로 현재 부천공장 부지의 약 4배의 규모를 자랑하며 CGMP 고시 기준의 최신기술로 건설되어 올해 7월 완공될 예정이다.

이번 신규 공장 신축으로 그린코스는 현재 생산규모보다 6배 증가한 생산능력을 갖추게 된다. 이와 같은 대규모 생산설비 투자와 함께 세계의 우수한 인적자원들을 발굴, 보강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최첨단 운영관리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할 예정이다. 또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고객사의 만족을 실현하고 그린코스만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품질과 가격, 서비스 측면에서 국내외 우위를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그린코스는 ISO 9001:2008, CGMP, ISO 14001:2004 인증에 이어 2015년 상반기에는 ISO 22716 인증을 획득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ISO 22716은 우수한 화장품의 제조관리기준에 관해 제정한 국제표준규격으로 미국, EU, 일본, ASEAN 등 전세계 국가들이 화장품 품질 가이드라인으로 채택하면서 수출기업에는 필수적인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

그린코스는 국제적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고 해외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끊임없는 연구개발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린코스와 순천향대학교는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LINC 사업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현장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을 교류하고 관련 산업육성과 관계되는 시설을 지원하는 등의 산학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4년에는 현장 교육활동을 마친 우수 인재를 정규직원으로 채용한 바 있다.

그린코스는 QA 부문 투자에 주력하여 보다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명성이 높다. 특히 AAS 등 첨단분석기기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자체 품질관리 시스템을 강화하여 대외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기존 9001:2000, ISO 14001 : 2004 인증 및 CGMP 인증에 이어 ISO 22716 인증 획득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역량을 국제 수준으로 만족시킴으로써 수출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체 시간관리 시스템
약속된 납기일은 반드시 준수하고 샘플은 요청 후 1주일 안에 제작하며, 완제품은 부자재 입고 후 1주일 안으로 출고되는 철저한 시간 관리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요구를 빠르고 정확하게 반영하여 완성도 높은 제품을 납품함으로써 고객사의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접근성이 뛰어난 부천공장에 이어 김포에 대규모 생산공장을 착공하였고 2015년 하반기에 완공할 예정이다. CGMP 인증을 받은 부천 공장과 마찬가지로 김포공장 또한 CGMP 고시기준에 맞춘 시설을 정비하고 있다. 이번 김포공장 신축으로 그린코스는 6배 증가한 생산능력을 갖추게 되며 원가절감, 생산량 증대, 업무처리속도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해외시장에서의 입지 확보
전략적인 해외영업으로 현재 그린코스는 해외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졌고 확실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러시아, 몽골 등 20여개국의 기존 거래선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신규시장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015년에도 계속되는 해외 수출계약 증가로 수출 규모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양한 포뮬러 보유
그린코스는 R&D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며 다양하고 새로운 포뮬러를 개발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제형, 사용감, 충진 방법 등에 대한 기술연구에도 특허를 출원 중이며 최근에는 ‘보습성과 사용감을 개선한 다층구조의 오일 에센스’ 특허를 받아 제품화를 앞두고 있다. 또한 매 분기별로 주력 제품과 신제형의 정보를 담은 신개념 제안서 ‘채움’을 발행하며 고객사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고객사는 ‘채움’을 통해 편리하게 각 제형의 소구 포인트와 연구원의 전문적인 설명을 전달받을 수 있으며 제형 선택의 폭이 넓어 ODM 의뢰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전체 매출 가운데 ODM매출이 차지하는 비율은 해마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린코스는 최상의 품질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생산단가에서도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최첨단 설비로 생산성을 높였으며 김포공장 신축으로 향후 생산력은 6배 이상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구매, 자재, 상품기획, 연구, 디자인 등의 각 부서간의 협업이 원활하여 고객의 요구를 뛰어넘는 맞춤 화장품을 제안할 수 있는 최상의 기반이 마련되어 있다. 화장품 제조에 최적화된 기술력과 인적자원으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그린코스의 시장 점유율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자체 디자인 연구소 및 상품기획팀 보유
디자인 연구소와 상품기획팀이 서로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있어 ODM에 효과적인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타사와 차별되는 강점이다. 디자인 연구소와 상품기획팀은 급변하는 트렌드에 앞서나가기 위해 홍익대학교 부근으로 사무실을 이전했으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참신한 컨셉과 새로운 제형을 제안하기 위한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고객사는 OEM•ODM을 의뢰하며 미처 생각하지 못한 기획과 디자인 영역까지 제안을 받을 수 있고 편리하게 맞춤형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