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OEM 특집]한방, 천연물 추출물 특화기술로 무장한 강소기업
[2015 OEM 특집]한방, 천연물 추출물 특화기술로 무장한 강소기업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5.03.0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테크놀러지 적용한 신기술로 글로벌 경쟁력 입증

 

한솔생명과학(대표 임승호)은 생명과학기술을 기반으로 오랜 자체 R&D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특히 힌방과 천연물추출물을 활용한 특화기술을 한솔생명과학의 트레이드 마크다. 자사만의 독창적이고 창이적인 기술실현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 각종 화장품 박람회를 비롯해 광저우 국제 화장품 박람회 등에 참가해 바이더들에게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을 필두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면모도 과시하고 있다. 

 

경기도가 인정한 G-Star 기업

한솔생명과학은 무엇보다 20년 이상의 R&D 노하우가 가장 큰 경쟁력이다. 임승호 대표의 연구개발 노하우와 국내 최정상의 연구진들의 활발한 연구활동이 더해지면서 큰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한방과 천연추출물을 활용한 기능성 특화제품 개발은 국내외에서 정평이 나있다. 지난 2012년 7월 1일 회사를 설립한 후 창립 초기부터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천연식약물연구소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한방과 천연물 추출물에 캡슐화 공법을 적용해 화장품을 개발, 제조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피부 트러블, 아토피, 항산화, 천연물 등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와 제형 개발에도 몰두하며 연구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한솔생명과학은 이러한 연구개발 경쟁력을 입증해 경기도가 지정한 G-STAR기업에 선정됐다. G-STAR기업은 경기도에서 기술력이 뛰어나고 성장의지와 잠재력이 높은 강소기업을 발굴하여 세계속의 강소기업으로 육성을 지원하는 기업지원 프로젝트다. 한솔생명과학이 G-STAR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풍부한 연구 노하우와 뛰어난 제품 개발력, 그리고 중국 등 세계시장에서 점차 인지도를 높이며 수출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한몫을 했다는 평가다.
또한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천연식약물연구소에서 경기도와 수원시의 지원을 받는 RIS사업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연구력과 기술력을 인증받았다. 

 

최고 전문가들이 창출한 최고 기술력

한솔생명과학의 가장 큰 경쟁력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인력이다. 독창적이고 차별화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상의 품질을 고집하고 있다. 임승호 대표을 비롯한 오랜 R&D 노하우로 무장한 연구원들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제품 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고객사와의 동반성장의 동력이 되고 있다.
이러한 기술경쟁력은 G-STAR 발굴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연고산업육성산업(RIS) 기업 선정이 밑거름이 되었다는 평가다.
또한 한솔생명과학은 연구력 강화를 위한 투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매출의 10% 수준의 높은 비중으로 R&D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R&D를 통한 경쟁력이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확대의 핵심기반이 되고 있다.

 

ISO 등 품질의 글로벌 경쟁력 구축

한솔생명과학은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의 리딩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따라서 자체적인 기술경쟁력 뿐 아니라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되고 인정받을 수 있는 품질경영시스템(ISO9001:2008)을 완벽히 구축한 상태다. 이는 기술력에 대한 시장 글로벌 경쟁력 입증 뿐 아니라 고객사들의 두터운 신뢰를 쌓는 뒷받침이 되고 있다. 
또한 현재 CGMP 수준의 품질 관리, 연구개발, 제조 과정 등은 이미 구축된 상황이며 식품의약품의약품안전처에 CGMP 인증을 신청해 심사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이밖에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다양한 품질관련 인증을 계획 중이며 유럽 표준인 ISO22716도 곧 인증이 완료될 전망이다.
임승호 대표는 “신뢰할 수 있는 원료와 타사가 모방할 수 없는 한솔생명과학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라며 “무엇보다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글로벌 기준에 부합되는 품질관리에 대한 투자를 통해 세계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췄다.

첨단 테크놀러지는 한솔생명과학의 힘

한솔생명과학은 기술기반의 하이테크놀로지 회사를 추구하고 있다. 첨단 테크놀러지는 한솔생명과학의 힘의 원천인 셈이다. 따라서 R&D센터에서는 미생물 제어과학, 천연물 추출과학, 단백질 융합과학, 저자극 침투과학 등 4대 명제를 기반으로 한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미생물 제어과학을 통해서는 효소클렌저 등 효소군 활성 제어와 콩발효물 등 발효군 활성화에 나서고 있으며 생약성분 추출과학을 통해 미백, 주름 등 기능성 천연물 추출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줄기세포 배양액의 콜라겐 합성 증가 등 단백질 융합과학, 피부 구조 유사 성분으로 인지한 피부 침투를 높이고 효능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저자극 침투과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우수한 코스메디컬 제품과 기능성 기초 제품 ▲모든 유효성분 및 다공성 파우더 입자를 나노화하여 피부 밀착력이 높은 메이크업 스킨케어 ▲효소 클렌져 등을 바탕으로 한 클렌징 케어 ▲환경 친화적 자연추출물 적용의 바디&헤어케어 ▲피부 안전성이 우수한 기능성 화장품 및 의약외품 등 화장품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http://hansolbio.godohosti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