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새얼굴 대거 발탁
화장품 브랜드 새얼굴 대거 발탁
  •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 승인 2015.08.0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타깃 젊은 여성 모델로 여심 공략

 
화장품업계는 브랜드 새얼굴 교체에 나섰다.

특히 2030 젊은 층 소비자를 타깃으로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세 여배우들을 발탁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다수의 남성모델을 발탁해 여심을 훔쳤다면 다가오는 가을겨울 시즌에는 여성 모델들이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주)LG생활건강은 영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에서 팔색조 매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배우 서효림을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캐시캣’의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LG생활건강은 메이크업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서효림의 또렷한 이목구비와 이국적인 마스크가 세련된 감성을 전달하는 캐시캣 브랜드 콘셉트와 잘 부합하고, 서효림이 드라마 ‘끝없는 사랑’,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등에서 활약하면서 차세대 스타로 부상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캐시캣의 새 모델로 선정했다.

캐시캣 브랜드 담당자는 “개성 있는 연기로 사랑 받아 온 배우 서효림을 모델로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캐시캣만의 차별화된 뷰티 스타일을 선보임으로써 타깃 층인 20~30대 여성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어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우 최정원이 25년 전통의 로제화장품의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로제화장품 측 관계자는 “청순하고 사랑스러우면서도 우아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동시에 지니고 있는 그녀의 티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가 로제화장품의 뮤즈가 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최정원을 모델로 선정함으로써 지금까지 비교적 높은 연령층이 사용하고 있던 ‘십장생’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 젊은 층들도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소비자층을 확대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최정원은 8월부터 로제화장품의 메인 모델로서 고품격 한방 화장품 브랜드인 ‘십장생’ 광고를 시작으로 9월 출시되는 신제품 라인 ‘오퍼스 로맨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 크리니크는 패션모델이자 SNS 스타 고소현을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고소현은 7월 중순부터 진행하고 있는 크리니크 #꿈을그리다 캠페인에 참여하며 활동을 시작했다. 크리니크 담당자는 “밝고 건강하고 스마트한 고소현의 이미지가 브랜드와도 잘 맞고, 특히 밀레니얼 세대에게 큰 영향력을 가진 만큼 밀레니얼을 겨냥한 #꿈을그리다 캠페인의 모델로 놀라운 파급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카버코리아의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 브랜드 A.H.C가 ‘대세스타’ 배우 강소라를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회사 측은 20대 고객 강화를 위해 강소라를 선정하며 연령대별 세분화된 모델 전략을 통해 고객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A.H.C 마케팅 담당자는 “강소라는 담백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지니고 있어, 기초에 충실한 A.H.C의 브랜드 철학과 가장 잘 맞아 떨어진다”며 “뷰티 브랜드 모델로서 ‘대세’ 여배우다운 다채로운 매력을 여과 없이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가 배우 김소현을 새 모델로 발탁했다. 페리페라 관계자는 "차세대 ‘국민 여동생’으로 불리는 김소현 만의 청순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가 1823 영 타깃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의 앙큼상큼 콘셉트와 정확히 일치해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페리페라의 새로운 모델 김소현은 ‘페리스 잉크 드롭 BB’, ‘페리스 잉크 더 촉촉’ ‘페리스 워터 촉촉 쿠션’등 새로이 출시되는 제품들을 통해 반짝이는 무결점 피부와 앙큼 도톰한 입술을 한껏 선보일 예정이다. 김소현은 본격적인 ‘페라페라’ 광고를 통해서 활동할 예정이며, 페리페라 홈페이지 및 클럽클리오샵, 드럭스토어, 온라인 쇼핑몰(http://www.clubclio.co.kr)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