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성료
대한화장품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성료
  •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 승인 2015.11.1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119편 연구개발 성과 발표...정보교류 장
 

화장품산업 발전을 위한 양질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열렸다. 대한화장품학회(회장 박수남)는 11월13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2015년 대한화장품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박수남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2014년 프랑스에서 개최된 IFSCC 국제화장품학회에서 한국은 구두발표 포함 총 63편의 논문이 발표됐고, 2015년 스위스 IFSCC에서는 총 57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한국의 화장품 연구개발 수준이 크게 향상됐음을 알 수 있었다. 2017년에는 서울에서 IFSCC 컨퍼런스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의 화장품 연구 역량을 전 세계에 알리고 IFSCC 행사가 성공리에 이뤄질 수 있도록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번 학술대회는 구두발표 22편이고 포스터 발표는 총 97편으로 역대 가장 많은 발표자가 참석한 학술대회다. 이번 행사는 보다 더 풍요로운 주제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 회원간 정보 교류와 친목 도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덕중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장은 “작년 화장품 수출과 무역수지가 사상 최대치를 넘어 산업이 급성장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업계 전문가 등의 역할이 큰 몫을 했다. 화장품 관련 업계 전문가들이 모인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정보 공유가 활발히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오전, 오후세션으로 나눠 구두발표 22편, 포스터 발표는 총97편으로 진행됐다. 오전 세션은 △민감성 피부 △화장품산업의 성과와 정책 △불멸화피지세포를 이용한 피지생성 억제 성분 스크리닝 △개인 맞춤형 화장품 개발을 위한 유전자 연구 △화장품 산업 현황 및 정책방향 등으로 이뤄졌다.

오후 세션 1은 △한국여성 얼굴에서 미세 간섭 펄의 블루라이트에 의한 인지 효과 연구 △피부 섬유아세포에서의 광처리의 효과 △한방 오미약성 이론을 활용한 새로운 화장품 소재 개발 △자생식물 유래 에센셜오일의 특성 및 피부생리활성 △와인성분 레스베라트롤과 AHA 성분 글리콜산을 결합한 신규 하이브리드 화합물 RTG의 미백 효과 △Cordycepin의 피부에 미치는 생물학적 효과 △포제한 인삼잎 추출물의 생리활성 효과 △고온고압 처리에 따른 식물추출물의 항노화 및 피부장볍개선 효과 등이 발표됐다.

오후 세션 2는 △신규 열차단 효능 평가 방법 개발 및 적용 △화장품에 대한 아토피 피부염 국소부위 평가법 △한국화장품 기술수준조사 △줄기세포를 이용한 피부 기능성 소재개발 동향 △인돌, 바닐린, 에틸 바닐린, 메틸 안트라닐레이트 향의 변색 요인 분석 △분화된 피부 줄기세포 배양액의 항노화 효과 △버블시스템을 이용한 저비중 경량 마스카라의 개발 △망고스틴 잎 추출물 및 올토-실리릭 산을 이용한 차세대 글로벌 Anti-Gray 화장품 개발 등으로 진행됐다.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