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OEM특집] 고객서비스 향상 경영시스템 운영...글로벌시장 공략 박차
[2016 OEM특집] 고객서비스 향상 경영시스템 운영...글로벌시장 공략 박차
  •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 승인 2016.03.0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디케이화장품, 연구개발 경쟁력 키우고 지적 재산 확보 집중 계획
 

지디케이화장품(주)(대표 이영호)은 제품을 만들고 완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고객에게 부가 가치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서 지디케이화장품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2013년 중국 지난 시에서 협력 공장을 설립하여 현재 기초화장품을 생산 중에 있으며 중국 시장에서도 OEM/ODM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신제품 개발 확대와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2016년 경영 방침은 R&D 역량을 통한 고객 서비스 강화를 할 방침이다. 지디케이화장품은 10여 년의 기술력과 R&D 노하우를 가지고 품질과 사용감이 뛰어난 기초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16년에도 끊임없는 R&D 투자로 수 많은 신기술과 다양한 브랜드를 키워낼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비즈니스 토대를 마련해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끊임없는 혁신 및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며 글로벌 성장 경영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경영 시스템은 모든 활동을 고객 중심으로 구성하고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채널을 구축하여,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고객 감동을 실천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지디케이화장품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혁신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경영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영업활동을 더욱 강화하며 동남아, 남미 등 신규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수출 다변화에 만전을 기하는 전력을 다할 것이다.

해외 매출을 증가시키면서 각종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한국 국내 일정적 매출 구조도 구축할 예정이다. 2016년에는 주력 생산품목인 마스크 팩에서 스킨케어 등 다양한 기초제품 품목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연구소
지디케이화장품은 마스크팩 전문회사로 매년 생산량의 증가와 이를 바탕으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품질력과 사용감이 뛰어난 마스크팩을 개발하여 시장을 선도하였다. 다양한 원단과 그에 따르는 형상을 테스트 하고 그에 맞는 맞춤처방을 개발하였으며 마스크팩 이외에도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여 여러 제형을 개발하였고 올리브영 및 여러 드럭스토어와 면세점 등에 납품하는 업체들의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1)보유 인증 및 현황
ISO 9001(Quality Management System) 인증획득
- 품질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려는 의지와 실행의 적합성을 입증하는 인증제도
ISO 22716(Cosmetics-GMP-Guideline on Good Manufacturing Practices) 인증획득
- 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인증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연구소 화장품 조성물 특허 출원 (낭아초씨추출물, 층꽃나무씨추출물)

2)연구소 이력 및 주력품목
2003년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 제조업 허가
2009년 메디힐 마스크 9종 연구 및 개발
2010년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인천광역시 비전기업 선정
2011년 메디힐 2스텝마스크 개발
2012년 산소 생성 공법을 사용한 제형 개발
2013년 형상 복원 크림 제형 개발
    거품 형성 클렌징오일폼 제형 개발
    중국위생허가획득(마스크팩부문 최초)
2014년 연구소 화장품 조성물 특허 출원
      -낭아초씨추출물: 항산화, 미백효과, 주름개선효과
      -층꽃나무씨추출물: 피부진정작용, 항산화, 주름개선효과
      -저점도 고보습 유화 공법 마스크 개발
2015년 캡슐레이션을 사용한 컬러체인지 워시 오프팩 개발
      Stick Type의 자외선 차단제 제형
2016년 메디힐 프로아틴 마스크 4종 개발

3)연구소 2016년 계획
주력 생산 품목인 마스크 팩뿐만 아니라 스킨케어 등 기타 기초 제품 제형 개발에도 매진할 계획이다. 2003년 마스크 팩 생산을 시작해 12년간 마련해온 폭넓은 인프라를 바탕으로 발 빠른 신규 원료를 공급 받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원료 개발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 현재 낭아초씨추출물 특허와 층꽃나무씨추출물 특허 보유하고 있는 상태지만 올해 더 많은 지적 자산을 적극적 확보할 계획이다.

 

품질관리
원료 품질관리부터 완제품 품질관리까지 전 공정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췄다. 제품품질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전문 품질시스템(ISO 9001 및 ISO 22716)을 도입해 원료 입고부터 생산, 출고까지 하나의 공정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다.
기능성 제품에 대한 품질관리 시스템은 최첨단 분석장비를 이용하여 기능성 성분, 유해성분의 정성, 정량을 분석하여 유통화장품의 안전관리 기준에 적합한 화장품 여부를 확인 하고 안정성과 품질력이 높은 화장품을 개발하고 관리하고 있다.(보유기기: HPLC, 원자흡광분석기, 분광광도계, 융점측정기, 비선광계 등)
미생물 평가 시스템은 신원료의 방부력 및 항균력과 오염이 없는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미생물 검사를 하고 있다.(시험 항목: 방부력, 미생물검사, 항균력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국가별 인허가 대응 시스템도 실시한다. 제품을 수출하기 위한 등록이나 허가사항은 대부분의 나라가 독자적으로 요구사항을 법으로 정하기 때문에 수시로 바뀔 수 있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그 나라의 요구사항에 대한 모니터링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생산 보유 시설
2003년에 설립된 지디케이화장품은 기업부설연구소와 화장품 제1공장을 구축하고 있다. 제2공장 설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16년 3월에 가동할 예정이다. 지디케이화장품은 현재 정제수 제조장치, 튜브 충진 실링기, 마스크 팩 수동 충진 실링기, 마스크 팩 자동 충진 실링기와 용기 충진 실링기 등 최신 기초 생산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2015년 12월 기준으로 마스크 팩 월 생산량은 일 130만장 이상 월 2,500만장~3,000만장 이상을 생산하고 있다. 제2공장도 2016년 4월에 CGMP 및 ISO22716 등 품질관리 시스템 인증을 취득할 계획이다. 제2공장 가동함에 따라 제조 능력은 최소한 2배로 높일 전망이다.

지디케이화장품의 경쟁력
원단 차별화를 위해 다양한 공급 라인을 통해 부직포 테스트를 하고 있으며 시장성이 보이는 원단을 독점 공급받아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예: bemlise 원단/ 비장탄 원단/ 셀룰로오즈원단 등)
특히 원단과의 적합성, 높은 R&D능력을 꼽을 수 있다. 기존의 처방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원단에 다양한 원료를 사용하여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여 원단과 원료의 최적의 결합을 찾고 있다.(마스크 팩 전문 연구원)
또한 생산대응력(CAPA) 등 각 부서별 담당자 통해 빠른 대처와 신속한 생산과 공급이 가능하다.(연구소, 영업부, 생산부)

문의는 032-815-10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