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피부 손상 주의보! 피부 장벽 관리가 관건
여름철 피부 손상 주의보! 피부 장벽 관리가 관건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06.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내기 위한 피부관리법

덥고 습해지는 여름은 피부에 매우 유해한 적과 마찬가지다. 여름이면 자외선과 오존 지수는 급격히 높아져 기미나 주근깨, 색소침착 등을 유발하거나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 또한 날씨가 습해지면서 유분이 과다하게 분비돼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끈적해진 피부에는 미세먼지 같은 오염물질이 달라붙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최근 초여름 날씨에 접어들면서 여름철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내기 위한 피부관리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름철 피부관리의 핵심은 바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는 것. 피부 장벽은 세균이나 유해물질이 피부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면서도 피부에 필요한 유효물질은 흡수시키는 역할을 한다. 즉 피부 장벽이 튼튼해야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할 수 있고, 화장품에 함유된 수분이나 각종 영양 성분이 잘 흡수되기 때문에 피부 겉은 물론 속까지 ‘좋은 피부’로 유지할 수 있다.

◆ STEP 1. 살아있는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로 피부 장벽 강화시키기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피부 생태계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천연 성분이 포함된 화장품으로 스킨케어를 하는 것이 좋다. 최근 주목 받는 성분 중 하나가 바로 ‘프로바이오틱스’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서 이로운 역할을 하는 살아있는 유익균을 뜻하는데, 장 건강과 면역기능을 강화시키는 것은 물론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피부 질환 및 미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전 세계 뷰티 업계에서 대세로 떠오른 성분이다.

 

▲ 랑콤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아이 세럼

랑콤의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어 피부 본연의 힘을 기를 수 이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에는 피부 보호막을 강화하고 깊은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는 데 도움을 주는 비피다발효용해물과 효모추출물이 포함돼있어 외부자극이 많은 요즘 약해지기 쉬운 피부 장벽을 쫀쫀하게 보호해준다. 수분감이 풍부한 가벼운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다음 스킨케어 성분이 잘 흡수되도록 하는 부스팅 역할도 한다.

일반 피부보다 더욱 연약한 눈가에 사용하는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아이 세럼’도 있다.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와 마찬가지로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있어 눈가 피부 장벽을 보호해준다. 또한 눈가 마사지가 가능한 360도 회전형 어플리케이터를 통해 눈가 주름, 붓기 등을 관리해주며, 손가락이 닿지 않는 세심한 부분까지 마사지할 수 있다.

◆ STEP 2. 수분은 채우고 열은 내리고! 탄탄한 피부장벽 유지하기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으로 피부 장벽을 위한 1차 스킨케어를 끝냈다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장벽을 더욱 건강하게 유지하자. 더운 여름, 기온과 자외선 지수가 오르면 피부 온도 역시 높아지는데, 이때 피부 속 수분은 감소하게 된다. 수분이 감소해 유수분 밸런스가 균형을 이루지 못하면 피부 장벽이 손상되어 트러블이 생기거나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되 열은 낮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 키엘 울트라 페이셜 오일프리 젤크림,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말 스파 광채 나이트 마스크

여름에는 유분감이 적으면서 쿨링효과까지 선사하는 수분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키엘의 ‘울트라 페이셜 오일프리 젤크림’은 빙하 당단백질과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주고, 키엘만의 보습 컨디셔너 성분이 피부 표면의 피지와 결합해 유수분 밸런스의 균형을 맞춰준다. 또한 멘톨 유도체의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2도 낮춰주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피부에 닿자마자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밤 사이 수분 충전에 도움을 주는 슬리핑 마스크를 사용하면 여름철 피부 장벽 관리에 효과적이다. 비쉬의 ‘아쿠알리아 떼르말 스파 광채 나이트 마스크’는 밤 사이 수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15가지 이상의 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프랑스 비쉬 지역 온천수와 비쉬만의 수분 공급 테크놀로지가 자는 동안 강력한 보습 효과를 선사해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결을 선사하고 열이 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 STEP 3. 손보다 강력한 미세먼지 클렌징으로 피부장벽 지키기

피부 장벽 관리는 화장품을 바르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에 남아있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미세먼지 및 각종 오염물질을 잘 닦아내는 꼼꼼한 클렌징을 통해서도 필요하다. 특히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연중 내내 기승을 부리며 모공 속으로 침투해 피부 장벽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클라리소닉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 슈에무라 안티 폴루션 클렌징 오일

클라리소닉의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는 초당 300회 좌우로 움직이는 클라리소닉만의 클렌징 기술을 통해 피부 속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등을 99% 제거해주며, 손으로 세안했을 때보다 30배 더 깨끗이 씻어내 주는 효과가 있다. 작동 버튼만 누르면 단 60초만에 강력한 클렌징이 가능하고 원하는 대로 스피드와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피부 타입에 따라 브러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피부 자극도 적다. 브러시만 교체하면 바디와 페디 케어는 물론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까지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뷰티 디바이스다.

안티폴루션 기능이 있는 클렌징 오일도 있다. 슈에무라의 ‘안티 폴루션 클렌징 오일’은 초미세먼지와 피부 위 작은 불순물까지 씻어내 안티폴루션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녹차, 파파야 등의 성분을 함유해 피부 산화를 막아주고 피부 표면의 단백질 각질을 제거해주고, 피부 속 수분을 꼭 잡아주어 피부를 깨끗하고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