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유명모델 전격상륙 조짐
해외유명모델 전격상륙 조짐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4.12.2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넌 도허티 이후 제인마치. 톰크루즈 거론




공보처의 외국인 모델 규제 조항이 폐지되면서 화장품업계에선 처음으로 럭키가 섀넌도허티를 기용, 화제를 뿌린데이어 국내 화장품업계에서도 외국인 모델에 대한관심이 일고있다.



이같은 현상에 대해 광고업계에서는국내 모델의 수급불균형과 하루가 다르게 치솟고 있는모델료가 외국인 유명 모델로 눈을 돌리게하는 것으로 분석하고있다.



물론 외국인 모델의 국내 시장진출에는 장단점이 있다. 외국유명 스타들의 등장은 국내인에게 상당한 호기심과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피부색 등 우리 문화와 다른 점들이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위험이 있다.



외국 모델들의 계약기간은 일반적으로 1년이며 대금지불은 달러로 현지지불이 관례이다. 촬영조건은 통상 1회로 외국 현지에서 3∼4일 걸려 촬영한다는 것.



출인범위는 TV 라디오, 포스터 등 모든 매체에 가능하며 광고물 방영은 한국내에서만 하는것이 통상적이다. 또 단위별 회사와 계약시 계약회사에서 생산되는 전제품 광고에 모두 출연할수 있다.



유의할 사항은 외국의 유명인 모델들은 1년 스케줄이잡혀 있는 것이 보통이므로 무리하게 출연 교섭을 할 경우 모델료의 상승만 부채질하게 된다는것이다. 때문에 충분한 사전협의를 통해 교섭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영진기획에서 제공한 출연가능한 외국인 배우들의 모델료와 출연작품은 다음과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