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은 멀티 화장품이 대세~다양한 기능을 한번에
2017년은 멀티 화장품이 대세~다양한 기능을 한번에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12.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 올인원 화장품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멀티 화장품 인기

2017년에도 ‘멀티 화장품’은 인기는 계속 됐다. 하나의 제품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화장품은 한가지 기능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심리 공략과 경기 불황 등에 맞물려 인기 몰이에 성공했다.

유한양행의 바이오-오일 담당자는 “올해는 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가성비 등의 트렌드 영향으로 기능별로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단 하나의 제품으로도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의 인기가 대단했다”며 “2018년에도 멀티 화장품의 인기는 계속 될 것이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인 플라시보 소비가 부상하며 가성비에 소비자의 심리적 만족까지 더한 뷰티 제품들이 쏟아질 전망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多 in 1, 한가지가 아닌 더 많은 기능으로 소비자 눈길 사로잡기

 

멀티 화장품의 범위는 점점 확대되고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멀티 화장품이라고 하면 여러 가지 제품을 바르기 귀찮아 하는 남성들을 위한 올인원 제품이 대표적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피부와 헤어에 모두 사용 가능한 오일, 스킨케어까지 가능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블로셔로 활용 가능한 립 제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지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거칠어짐 등 피부 손상 완화에 효과적인 유한양행의 ‘바이오-오일’은 유•수분을 동시에 공급해 흐트러진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며 깊은 보습을 선사하는 올인원 멀티 아이템이다. 비타민 A&E성분과 식물 추출물이 수분은 물론 영양 공급을 도와 지친 피부에 활력을 제공하며 주요 성분인 퍼셀린 오일TM이 피부에 얇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끈적임 없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산뜻하고 가벼운 텍스처로 페이스뿐만 아니라 건조한 바디와 헤어에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게리쏭의 ‘리얼 스킨 베리어 멀티밤’은 극강의 보습력을 전달하는 독일산 프리미엄 마유에 세라마이드가 더해진 게리쏭만의 독자적인 성분이 피부 결 사이사이 촉촉한 보습 효과를 전달하고 보습막을 형성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100% 천연 유래 성분과 EWG 안전등급 전 성분으로 구성돼 피부가 민감하고 연약한 영유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의 ’멀티플 듀얼 컨투어 스틱’은 쉐이딩과 블러셔 등을 조합한 제품이다. 웜톤과 쿨톤에 어울리는 최적의 컬러 조합으로 쉐이딩&하이라이터 및 블러셔&하이라이터&스트로빙 등 두 가지 제품을 스틱 하나에 담아 간편하게 입체감 있는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

▶ 가성비 보다는 이제는 가심비

 

멀티 화장품은 2018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인 ‘가심비’를 만족시키기에도 좋은 아이템이다. 가심비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전망한 2018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마음 '심(心)'자를 더해 가격 대비 성능은 물론 심리적 안정과 만족감을 중시하는 소비 형태를 말한다. 즉, 가성비에서는 싼 가격과 품질, 가심비에선 기분과 취향이 중요하다. 같은 것이라도 디자인이 독특하거나 색다른 제품은 가심비를 만족시킨다.

오띠의 ‘오띠 오브제 디아트 텐션 팩트(SPF50+/PA++++)’는 ‘얼굴팩트’로 불릴 만큼 시선을 사로잡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미백, 주름개선, 강력한 자외선 차단까지 가능한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3가지 특허성분, 펩타이드 성분, 자연 유래 성분을 모두 함유해 보습효과와 함께 진정 효과를 더해 촉촉한 멀티 스킨케어와 광채 커버를 동시에 제공한다. 여기에 19가지의 임상시험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짬짜면 같은 ‘반반제품’도 등장하여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결정장애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동시에 만족감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라네즈의 ‘투톤 립 바’는 하나의 립스틱을 반으로 나눠 진한 색과 이에 어울리는 연한 색을 동시에 담아 출시 이후 240만개 넘게 팔리는 등 톡톡한 효과를 봤다. 메인 컬러는 촉촉한 광택의 하이글로시 제형과 선명한 고발색 컬러로 더욱 생기 있는 연출이 가능하며 서브 컬러는 세미 매트 제형으로 보송하고 매끄럽게 입술 윤곽을 잡아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