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대, 예비 실기교사 양성 프로그램 진행
정화예대, 예비 실기교사 양성 프로그램 진행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8.06.1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전공 제5회 모의수업 경진대회 개최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허용무) 미용예술학부 미용전공은 615일 예비 실기교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인 모의수업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모의수업 경진대회는 실기교육방법론을 수강하고 있는 16개 반의 학생들 중 가장 우수하게 수업시연을 한 최종 5팀이 선발되어 실기교사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질,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회로,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다. 평가 분야는 수업준비도, 수업진행능력, 교수자로서의 태도 측면 등이다.

이날 모의수업 경진대회에서 두피타입 별 관리방법이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오하은(미용전공, 2학년) 학생은 실기교육방법론에서의 수업을 토대로 적용 및 실습을 하게 되면서 교수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게 되었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이해와 수업을 진행할 때의 집중도 등을 고려하여 수업 구성을 짜게 되면서 수업 전반을 다방면으로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이번 경진 대회를 준비 했던 내용들을 기반으로 앞으로 수업을 들을 때 저의 자세와 마음가짐들이 많이 달라질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 팀(오하은·박진수·김대훈)은 전문적인 지식 전달과 더불어 자연스럽고 자신감 있는 자세로 학생들과 소통하는 수업을 했으며, 학생들 모두가 몰입할 수 있도록 차분하게 진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정화예술대학교는 ‘2014 교원양성기관 평가인증(교육부·한국교육개발원 주관)’에 이어, ‘2017 교원양성기관 평가에서 A등급의 쾌거를 이뤄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여한 바 있다. 이로써 정화예술대학교는 우수 미용실기교사를 양성하는 대표기관임을 다시 한 번 인증 받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