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포트지니어스, 화장품 바이어 정보 Section-미국편 (4)
임포트지니어스, 화장품 바이어 정보 Section-미국편 (4)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07.2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산 화장품이 미국 시장에서 약진하면서 다양한 바이어들이 한국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임포트지니어스의 무역정보 데이터 및 바이어 정보 제공 서비스를 바탕으로 앞으로 매주 1개의 바이어 무역정보 및 연락가능한 기본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해당 바이어의 수입신고 내역을 바탕으로한 실제 무역거래 데이터이며, 연락가능한 연락처 정보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임포트지니어스 한국지사 (대표 조지원)로 문의하면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업체는 Concept Laboratories Inc로 시카고 지역에 위치한 OEM 업체이다. 주로 중국, 한국, 그리고 홍콩에서 다양한 포장용기를 수입하고 있으며, 화장품 원료역시 수입하고 있다. 1995년부터 20년 이상 사업을 영위해 오고 있으며, Private Label 상품을 제조 공급하기도 하고 Turn Key 서비스로 공정 전체를 수행해 주기도 한다.

현재는 중국으로부터 수입하는 양이 많으며 그 다음이 홍콩, 그리고 최근 2-3년 간 한국의 업체로부터도 제품을 수입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2018년 상반기까지의 국가별 수입물량을 살펴보면, Concept Laboratories Inc는 지난 5년간 23개의 업체와 거래를 해 왔으며 그 총 물량이 약 600톤에 달한다. 허나 23개의 업체 중 4개의 업체로부터 수입하는 물량이 약 450톤으로 전체의 75%를 차지하며 몇몇 업체에 치중하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최근 (2016-2017)에는 한국산 제품에 대한 수입도 늘어나고 있으며, 다양한 거래처와 거래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지속적으로 더 나은 제품들을 물색하고 있는 것으로 사료된다. Concept Laboratories Inc는 국내 포장용기 업체들에게 하나의 타겟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몇몇 업체와의 거래에 상당량이 몰려있음으로 미루어보아 선호하는 제품 타입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수출을 희망하는 업체들은 Concept Laboratories Inc가 어떤 업체들로부터 무슨 제품을 얼마나 수입하는지 살펴본 뒤 그들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위 내용은 Concept Laboratories Inc 의 지난 5년간 거래내역을 보여주는 표이며,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업도 그들의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좀 더 다양하고 새로운 포장용기들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이기에, 임포트지니어스의 무역거래 정보를 통해  많은 물량을 수출하고 있는 4-5개의 주요 수출 기업들의 제품 상세를 확인한 뒤 자사의 경쟁력을 제시할 수 있는 제품을 제안한다면 효율적으로 Concept Laboratories Inc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