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규제 발굴 및 해소 위한 간담회 개최
소상공인 규제 발굴 및 해소 위한 간담회 개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12.2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산업 진흥과 지원을 위한 방안 모색

소상공인연합회 주최로 사단법인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중앙회(회장 오세희)가 12월 14일 사단법인 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회장 조수경)와 함께 뷰티산업 소상공인 규제 발굴 및 해소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중앙회 오세희 회장, 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 조수경 회장이 참석하였고, 중앙회 임원 등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메이크업 산업 발전방향’이란 주제로 발제한 성신여대 김주덕 교수는 뷰티산업의 한 분야인 메이크업 산업은 높은 성장 잠재력과 고용 창출 효과로 새로운 산업으로 육성해야 하는 산업이고, 최근 한류 뷰티, K-뷰티의 인기상승으로 뷰티산업의 본산인 유럽과 견주 될 만큼 지속적 성장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공중위생관리법의 규제 하에 보건복지부 내 전담부서조차 없다며, 미용업 진흥과 지원을 위한 전담 부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가톨릭관동대 김정화 교수는 얼마 전에 희망직업 순위가 조사됐는데 고등학생 희망직업 4위가 '뷰티 디자이너'라며 아시아권에서는 한국의 뷰티산업이 최고로 평가 받지만 오히려 중국과 베트남 등에 추격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각종 규제 때문에 우리나라의 미용업소들은 95%가 1인샵으로 운영되는 등 시장이 퇴보하고 있다며 미용기기를 의료기기와 구분하고 미용업소만의 영역을 보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발제 이후 진행된 토론에서도 최근 미용업은 업종 분리 후 세분화, 전문화되고 있으나현실에 부합하는 미용업의 제도개선, 정책실현 및 미용업 진흥을 위해서는 진흥법 및 전담부서, 연구기관이 필요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미용분야 협회의 단합과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